어린이 과학동아 2010.11.15 - 22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매월 15일이 다가오면 아이들은 

어린이 과학동아의 섭섭박사를 기다린답니다. 

한달에 두번 발행되는 어린이 과학동아의 두번째 이야기는


 섭섭박사의 신나는 과학실험실 !!!

 

만드는 재미에 직접 배우는 과학에 

아이들의 관심이 높다는 뜻이 되겠져  ^^

어린이 과학동아는 과학의 원리를 학습만화로 

그리고 기사로 접하는 지라 아이들이 반기는 편인데요 

특히 연재되는 학습만화는 어린이 과학동아가 

도착하자마자 인기가 높은 편이랍니다.


 이번 vol. 22 편에서는 

여민지 선수의 특별인터뷰와 특집 극한에서 살아남기
등 

초등교과과정과 연계된 기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 

예비초등 유찬군 마저 빠져버리게 만든 어린이 과학동아 !!! 

가장 인기많은 건 섭섭박사의 신나는 과학실험실 부록이랍니다 ^^


 

 

 
이번 22호 어린이 과학동아에서는 

무게재기와 편리한 도구 편이 소개 !!! 

이야기를 통해 한번 접하고 

직접 만들어보는 활동과정을 가졌답니다 ^^


 



 

 

이번 섭섭박사의 과학실험실에서는 만들기가 

푸짐했던지라
하나는 유찬군이 만들기로 했습니다.

섭섭박사의 필수준비물 빨대를 챙겨들고 말이져 ~~ 

요게 은근 중심도 잘 잡아야 하고 인내도 필요한 과학실험이잖아요 

열심열심 붙이더만 섭섭박사를 올려놓기 성공 ㅋㅋ

무게중심을 잘 찾아야 떨어지지 않는 답니다 ^^


 

  


 

 

그 사이 호야는 아치로 만드는 돌다리로 만들고 있는 중이랍니다. 

아치다리의 비밀 힘의 분산을 익히는 과학 활동이었는데요 

흠 ~~ 어찌 잘 연결되지 않는 걸요


 
 

 

쨔잔 ~~ 아치 다리 하나가 완성 ~~ 

어린이 과학동아를 보며 이야기 읽느라 

직접 만드느라 바쁘답니다 ㅋㅋ

다시 등장한 빨대 !!! 이번엔 야옹이 양팔 저울을 만들어볼까요




뚝딱뚝딱 ~~ 모양을 떼어내고 자리를 찾아 붙이고 

군데 자꾸만 앞으로 쏠리는 건 이유가 뭔게야 ㅋㅋ

손에 무게를 올려놓는 아이들 ~~ 

어쩜 가위를 올려놓으니 저울이 기우뚱 ㅋㅋ

다시 아치 돌을 꺼내와야했답니다 

간단하게 만드는 저울 요거도 재미나더라구요 

양팔저울을 핑계로 생선을 먹고 있는 야옹이 

이야기도 인기만점이었구요


 마지막으로 뚝딱 만들어버린 트러스 다리 ~ 

삼각형이나 오각형을 연속적으로 이어 

만든 트러스 다리는 버티는 힘이 강하답니다.


나무젓가락을 넣어 책을 들어보아요

 

 

 

순식간에 뚝딱 만들어버린 섭섭박사의 신나는 과학실험실 !! 

이번 어린이 과학동아의 만들기로는 무게를 재어볼수 있어 좋았구요

나름 어렵다 싶은 실험원리였거만 

만들면서 읽게 되니 더 호응도 높았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