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개념 start 5-1 (2018년) - 교과서 중심 개념서 큐브수학S 시리즈 (2018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신학기문제집 #초등수학문제집 #동아출판 #큐브수학S


2018년 새학기를 준비해서
이번에 저희 아이가 만나 본 수학 학습서

동아출판큐브 수학S (개념 start)

입니다.



      


와우~~
먼저 표지가 눈에 확 띄는데요.
아이가 표지가 예쁘다며 좋아합니다.


큐브수학S는
개념, 실력, 심화
3단계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방학을 맞아 새학년 새학기를 미리 준비하는 단계여서
기초부터 탄탄히 준비하는 의미에서
개념 편을 활용하기로 했답니다.

      



책은 3부분으로 되어 있어요.

본책과 매칭북, 정답 및 풀이북
인데요.


      



먼저 본 책의 구성입니다.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이 책에 있어 제가 더 얘기할 게 없는 것 같아요.^^"


      


step1 은 가장 중요한  교과서 개념잡기
저는 무엇보다 요 1단계를 중요하게 생각해요.
수학하면 아이들이 문제 풀기에 급급해하는데요.
개념에 대한 충분한 이해없이는 다양한 문제 유형에 대처할 수 없다는것!

step2는 한번더 익히기 에서는
개념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되었는지
문제들을 풀며 확인해 보는 단계입니다.

step3은 익힘책 문제로 다지기
교과서 유형과 관련 문제들도 풀어보구요.

그리고
서술형 기초잡기단원마무리
아이들이 취약한 서술형 문제도 만나보구요.
한 단원을 잘 공부했는지 단원마무리도 해보구요.

구성이 탄탄해서 좋으네요^^



표지 안쪽에 있는 표준 진도표를 활용하면
부담스럽지 않게 매일 공부분량에 맞춰 꾸준히 학습할 수 있겠네요.


      


으~~ 떨리네요.
과연 5학년 1학기 수학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까요?

      

      

 

      



본 책 외에 매칭북도 있는데요.

매칭북은
기초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
미리 보는 수학 익힘책
으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초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
각 단원에 맞는 기초 연산이 주내용으로 되어 있어서
본책과 함께 맞춰 학습을 하면 그 효과가 더 좋더라구요.

미리 보는 수학 익힘책
본책의 익힘책 문제로 다지기의 문제들 외의 더 다양한 문제들을 실어 뒀다고 하니 활용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 학교는 겨울방학식을 1월5일에 했어요.

방학을 늦게 시작한터라
5학년 수학 학습에 들어간지는 얼마되지 않았어요.


      

      

      

      

      

      



4학년 때 보다도 수준이 더 올라간 내용들이네요.

약수 구하는 과정에서 숫자를 하나씩 빼먹는 실수가 많았어요.
꼼꼼히 체크 해야겠다는 생각에
지적을 좀 많이 했네요^^"

몇 장 안풀렸는데 벌써 책이 지저분하다는 ~~^^"


긴 겨울방학 동안

부지런히 학습하는 아들을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