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덤 - 오프라 윈프리, 세기의 지성에게 삶의 길을 묻다
오프라 윈프리 지음, 노혜숙 옮김 / 다산책방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 매체에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로 선정되어 온,
<오프라 윈프리 쇼>의 진행자이자 제작자인 오프라 윈프리.


오프라 윈프리는 2011년 <오프라 윈프리 쇼>를 은퇴하고 자신의 이름을 건 채널을 설립한 후
'슈퍼 소울 선데이(SUPER SOUL SUNDAY)'라는 토크쇼를 제작했다.


이것은
현재 사회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각계각층의 명사들을 초청해 솔직하고 통찰력 있는 대화를 나누는 토크쇼이다.



오프라 윈프리는

이들과 허심탄회하게 나눈 대화 중 인상깊은 말들,마음에 감동을 주고 깨달음을 준 말들을 메모해 두었다가

이 책 <위즈덤>으로 펴내었다.


양장본의 앞표지가 너무나 예뻐
읽을 때마다 조심스러우면서도 아껴 읽게 되는 책이었다.


책 목차에서 보듯
이 책은 영적 깨달음에 관한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저자가 명사 80인과 나눈 대화를 통해 직접 경험한 깨달음의 순간들, 좌절과 고통을 극복하고 새롭게 살아가게 된 계기, 구도의 길을 떠나 얻은 삶의 지침들을 생생하게 전하고 있다.


'나는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

'깨어 있음'

'의도'

'마음챙김'

'용서'

'사랑과 연결'


키워드만으로도 마음을 충만하게 하는 지혜로운 말들이

인상적이었으며


오프라 윈프리 자신의 산타바바라 집과 주변 사진들도

책에 함께 실려있어

아름다운 자연의 장면들을 느끼는 기쁨도 있었다.

약간은 종교적 색채가 느껴지기도 하며,

또 잔잔한 깨달음의 순간이 참 좋았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