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규 셰프의 프렌치 주방 셰프처럼 요리하기 2
김민규 지음 / BR미디어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셰프처럼 요리하기 02


김민규 셰프의

프렌치 주방


김민규 지음


br미디어



쉬운 프랑스 요리 도전해보실래요^^!

저는 직접 요리보다는 잡학을 위해 만나게 되었는데

의외로 작가님 말씀처럼 쉬운 프랑스 요리법과 구하기 쉬운 재료로

프랑스 요리 즐길수 있어 건강식 챙기고픔 프랑스 요리 체크 해놓았어요.

확실히 프랑스요리 용어는 어렵더라구요 ;;;

그래서 나름 공부가 되었고 저의 잡학사전에 더 다양한 정보가 담겨져 재밌는 시간이였답니다.

단순히 공부만 될려나 했는데 역시나 김민규셰프님 말씀처럼 쉬운 프랑스 요리법을 엮어 놓은 프랑스요리책이라

겁낼거 없이 쉽게 도전할수 있을거같아요.

요즘 더워져서 걱정이였는데 보양식처럼 챙겨 줄수 있는 프랑스 요리법이 있어 간단히 도전해보려구요.

채소와 고기 간단 조리법 덕분에 바로 체크 해 놓았답니다.


마냥 어렵게만 느껴지고 멀게만 느껴졌던 프랑스 요리가 어렵지 않게 여겨지게 되고

의외로 간단 조리법 덕분에 예쁜 프랑스 요리로 집들이 혹은 폼나게 음식 대접하기 좋은 프랑스 요리

김민규 셰프의 프렌치 주방 책으로 만나 보시길 권해 봅니다.^^.


고급스런 프랑스 요리라는 이미지 덕분에 책 편집 구성도 고급스럽고 예쁘게 잘 만들어 졌어요.

양장본의 프랑스 요리책 김민규셰프의 프렌치 주방 소장하기 좋은 요리책으로 추천추천해요!!!


'이 책을 보는 법' 을 잘 정독하여 읽으면 프랑스 요리 어렵지 않게 즐길수 있답니다.

작가님의 세심한 설명과 배려가 가득한 프랑스 요리책 김민규셰프의 프렌치 주방 설명은 꼼꼼하고 이해 쉬워서 좋아요!

★채식주의자(vegetarian)를 위한 레시피도 함께 있어 세심함에 감동!


요리 이름 ,설명,만드는시간,난이도 등 자세히 알려주는 프랑스 요리책 김민규셰프의 프렌치주방.


식전 가볍게 즐기는 아뮈즈 메뉴들은 간단하게 즐기기 좋은 술안주 같아 신랑 술안주로 체크 해놓았어요. ㅋ

요즘 제가 제일 관심 가지는 포타주 /수프 메뉴가 많아서 간단하고 든든한 프랑스 수프 요리 레시피 다양하게 즐길수 있어 굳!!!

프랑스 전체 요리는 생각보다 야채가 많이 들어가서 보기도 이쁘고 건강도 생각한듯해 따라하기 더 좋고 쉬운듯해요.

채식 위주의 식단인 저희 집에선 너무 좋은 건강한 요리레시피 입니다.

생선,갑각류(poisson)/가니시,브런치 까지 다양한 프랑스 요리 순서대로 공부하고 즐기며 요리할수 있는 프랑스 요리책

김민규 셰프의 프렌치 주방 입니다!!!

맛있고 예쁜 프랑스 요리 쉽고 간편하게 즐길수있도록 도와주는 김민규 셰프의 레시피 따라 하기!!!

완전 좋으당^^♥


★프랑스요리 용어 정리는 뒷쪽에 있어요.

뒷쪽 프랑스요리 용어 먼저 읽고 시작하시면 이해 쉬울듯싶어요!



김민규 셰프의 프렌치 주방

작가
김민규
출판
BR미디어
발매
2017.06.12.
평점

리뷰보기



김민규 셰프 소개


김민규

1977년 출생. 연세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하였으나, 곧 요리에 매력을 느끼고 ‘그저 요리가 좋아’ 프랑스로 건너가 본격적인 요리 공부를 시작하였다. 폴포퀴즈 앵스티튀트에서 프렌치 요리를 배우고 프랑스에 소재한 유수의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을 거쳤다. 프랑스의 전설적인 미식평론가 브리야 사바랭의 “새로운 요리의 발견은 새로운 천체의 발견보다 더 큰 행복을 인류에 기여한다.”는 말을 신조로 사람들의 행복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것이 목표다.

미식의 본토 프랑스에서 요리학교를 마치고 스타주(견습생)으로 시작하여 정식 요리사로 일한 경험을 토대로 프렌치 요리를 선보인다. 리옹의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기 라소제Guy Lassausaie]의 오너셰프 기 라소제로부터 오트 퀴진의 기본기를 배우고, 프랑스를 대표하는 스타 셰프 장 프랑수아 피에주로부터 파인 다이닝을 배웠다.

파리 크리옹 호텔의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레 장바사되르Les Ambassadeur], 파리 포시즌즈 호텔의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르 생크Le Cinq], 파리 파크하얏트 호텔의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 [르 퓨어Le Pur] 등에서 경력을 쌓아, ‘실력은 결국 경험에서 나타난다.’는 말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2014년 한국으로 돌아와 청담동 [메종 드 라 카테고리] 및 [라 카테고리]의 총괄 셰프를 맡았으며, 현재는 파크 하얏트 서울 호텔의 부총주방장으로 재직 중이다.

 

 

 

 

 

 

 

블루리본서베이를 통도서만 제공 받아 솔직하게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