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바보 아빠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59
최은영 지음, 배종숙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책어린이,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59 딸바보 아빠,딸바보 아빠,초등저학년 추천도서

 

 http://blog.naver.com/qkrgnsrms/110187242251

 

 

 

 

바보

 

 

아빠

 

 

 

 

 

 

최은영 글 ㅣ 배종숙 그림

 

 

 

 

 

 

좋은책 어린이

 

 

 

 

 

 

 

딸바보 아빠

요즘 대제죠^^

 

저희집에두 10년전 부터 딸바보 아빠로 유명하신분이 계시답니다.ㅋ

 

바로 저희 신랑이예요 ^^

 

엄청난 딸바보!

 

그 옛날 아토피로 얼굴이 엉망이였고

지나던 여고생들이

" 아고 ~ 귀여워~ 장군 돼라!!! "

라며 응원을 받기도 했던 외모였을때도

마냥 너무나두 이쁘다며 좋아하하던 저희 신랑!

( 저는 살짝 객관적인편이라

저희 아이들이 마냥 늘 외모가 이쁘게 보이지않네요 ㅋ)

 

10년 전만해두 드물었던 딸바보가

요즘은 당연한 추세죠!

 

그렇다보니 요런 책이 나왔네요^^

우리아이들이 꼭 읽어야하는 동시에

어른들도 꼭 읽어두어야하는 책이랍니다.

 

마냥 내 아이만 이쁘다고 편들고 내 아이위주로 상황을 이끌다보면

다른사람들에게 미움받고 폐가 될수있으며

우리아이가 스스로 행동함에있어 어려움을 겪게 될거예요.

 

 

 

 

 +++++++++++ 딸바보 아빠 줄거리 +++++++++++

 

아빠에게 엄청난 사랑을 받고 공주처럼 사는

세나 라는 새침하고 도도한 아이가 나온답니다.

세나의 아빠는 '세나슈퍼'하는 가게를 하는데

사랑하는 딸에게 애정을 너무나두 많이 쏟다보니

슈퍼일은 뒷전이고 늘 세나와 놀아주고 간식챙겨주고 숙제도와주며

시간을 보낸답니다.

덕분에 늘 세나 엄마와 싸우고요.

( 저희집과 비슷한 상황! ㅋ)

 

어느날 학교에서 친구들과 장기자랑을 하게되는데

시작은 기분좋았으나 항상 자기뜻대로 자기 맘대로 하던 세나가

여러명의 친구들과 함께해야하는 장기자랑을

자기주장대로만 하려하자

친구들이 세나를 빼고 장기자랑 연습을 하게 된답니다.

 

이번에도 세나의 아빠는 무조건 세나 편만 들면서

세나의 친구들에게 세나가 하고자하는 장기자랑을 하자고 설득을 하는데

보다못한 세나 친구의 엄마가 세나아빠에게 화를 내고

세나 엄마도 알게되어 더 더욱 화를 내게 된답니다.

 

결국 세나는 혼자서 장기자랑을 준비하게되고

덩달아 늘 곁에서 세나를 돕고 편들어 주던 아빠는

할아버지가 아프셔서 며칠동안이나 세나와 떨어져 지내게 된답니다.

 

아빠가 없이 세나는 처음에 너무나두 힘들었어요.

모~든걸 아빠가 다 해 주셨거든요!

하지만 어.쩔.수 없다는걸 알게되는 세나는

어.쩔.수 없이

아빠가 해 주셨던 모든 자신의 일을

스스로 하게 된답니다.

 

결국 친구들과도 화해하게되고

세나는 조금씩 변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한걸음 뒤에서 지켜보는것!

부모가 직접 나서지말고 아이가 스스로 해결하고

스스로 도전해보도록 뒤에서 지켜보는거!

 

이 책은 귀~하게 자라나는 요즘 아이들에게도 필요한 必도서지만

자기 자식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요즘 부모들에게도 必도서 랍니다

 

아이와 부모님이 함께 읽어보시길 바래요^^!!!

 

 

 

 

 

++++++++++++++주절++++++++++++++

 

살짝 아쉬운건

세나의 변화된 모습으로 인해

아빠의 반응과 대처 모습도

좀 더 담아 주셨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희집 딸바보가 보고 배웠음 해서요 ㅋ

이 책속에서 저희 신랑이 딸들을 위해 좀 더 배우길 바라는 마음이네요^^

 

 

 

5:5 머리 빼곤 우리집 딸바보랑 거의 비슷한 비쥬얼의 세나아빠! 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