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제일 쉬워요 - 공부 습관 편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7
서지원 지음, 진세박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좋은책어린이,초등학교 생활 교과서7,공부습관,공부가 제일쉬워요,초등저학년도서추천

 

 

 http://blog.naver.com/qkrgnsrms/110186722899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7

 공부 습관 편

 

 

 

 

공부가 제일 쉬워요

 

 

서지원 글 ㅣ 진세박 그림

 

 

 

 

좋은책어린이

 

 

 

 

+++++++++ 아이가 쓴 감상문/줄거리 +++++++++++

 

보람이는 공부를 엄~청 싫어했어요.

로봇 티고를 만났어요.

티고는 공부도 잘하고, 운동도 잘하고, 뭐든지 잘했어요.

그 반대로 보람이는 공부도 못하고, 운동도 못하고, 특히 집중력이 너~무 좋지 않았어요.

 

티고도 처음에는 공부가 싫었데요.

공부를 잘하는 아이들의 공통점을 가르쳐 주었어요.

1. 글자를 예쁘고 깨끗하게 쓰기

2. 독서를 하기

3. 글쓰기를 하기

4. 호기심을 갖고 꼭 해결하기

5. 알림장을 잘 쓰고 확인하기

6. 복습을 하기

7. 책상을 깨끗히하기

8. 텔레비전 조금보기

9. 게임은 정해진 시간만큼만 하기

10.책가방은 전날밤에 싸 놓기

11.예습을 하기

12. 아침 꼭 먹기

 

나도 12가지 약속을 지키고 싶다.

보람이가 공부가 재미있어 졌다고 한다.

티고는 어느날 고장이 났다.

바이러스 때문이라고 했다.

티고는똑똑했지만 이제 아는게 하나도 없다고할때 보람이는 슬퍼 했어요.

티고는 교실에서 장난을 쳤어요.

보람이는 티고를 가르쳐 주었을때 나는 티고랑 보람이가 바뀐거 같았어요.

 

 

저두 재밌게 읽은 책입니다.

우리아이와 함께 학습 습관,생활 습관 계획을 세울때 도움이 많이 되는 책입니다.

 

조금더 학습,생활 습관을 길들이기위해 아이와 새롭게 계획서를 작성해야겠어요^^

딱! 아이가 쓴 감상문속 공부 잘하는 아이들의 공통점 12가지를 그대로 작성하면 될듯해요^^

 

 

 

우리아이 공부습관 함께 고쳐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