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암에 걸리지 않는 식사법 - 암 치료 후 재발 방지와 새로운 식습관을 위한 헬스케어 health Care 25
이지원.김형미.이승연 지음 / 싸이프레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시피 #다시암에걸리지않는식사법 #싸이프레스 #이지원 #김형미 #이승연 #메디쏠라 #암식사법 #식사법 #식습관 

다시 암에 걸리지 않는 식사법 

이지원(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김형미(메디컬쏠라 연구 소장) 
이승연(메디쏠라 대표) 지음 

CYPRESS 

암치료 후 식재료 선택부터 식단설계, 요리법까지 체계적인 지침서! 


암은 현대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큰 걱정거리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 방식을 통해 암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은 암과 관계없이도 꼭 알아야하기에 신간도서 _ 다시 암에 걸리지 않는 식사법 _ 을 만나보았습니다. 

암 예방을 위한 식사법은 과학적 연구에 기반한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들은 항산화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브로콜리, 당근, 시금치, 파인애플, 블루베리와 같은 식품은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단백, 저지방 식품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레드 미트나 가공육류는 암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대신 닭고기, 어판, 콩, 견과류와 같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고섬유 식품도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귀리, 현미, 고구마, 곡물 등의 식품은 소화를 촉진하고 대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대장암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수분은 세포의 건강을 유지하고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루에 최소 8잔의 물을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외에도 과다한 알코올 소비와 흡연은 암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추가로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받는 것이 암 예방에 중요합니다. 
조기 발견은 치료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고, 고단백, 저지방 식품을 선택하며, 고섬유 식품과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코올과 흡연을 피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며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암 예방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식습관과 생활 방식을 적용하면 암 발병 위험을 줄이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암 예방은 개인의 노력과 의지가 큰 역할을 합니다. 건강한 식사와 생활 습관을 통해 암을 예방하는 노력을 _ 다시 암에 걸리지 않는 식사법 _ 과 함께 노력해보려합니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