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Voca 1 : 핵심동사 콜로케이션 - 탑보카 최우선 영단어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op Voca 1: 핵심동사 콜로케이션

탑보카 최우선 영단어

핵심동사사용법 

김정호 지음 


많은 영어선생님들께서 영어에있어 동사의 중요성을 많이 강조하시더라구요. 
사실 저는 엄청난 영알몫 입니다. 
음.. 영어 거부감이 심한편입니다  
영어를 누구보다 잘하고싶어하지만 누구보다 격하게 거부하는 사람이 저랍니다. 
언어능통자들을 굉장히 부러워하고 존경하고 질투합니다.
제가 감히 엄두를 못내는 부분이다보니 여러 감정을 느끼게 되네요 ㅠㅠ 
제 거부감이 더 방해가 되는듯해요. 
그로인해 저희 아이들도 영어를 싫어하고 못합니다 ㅠㅠ
그래도 학습은 해야하기에 노력은 하고있어요. 
제가 직접적인 도움이 되어주고싶지만 여러 시도끝에 어려울듯싶어 내려 놓았구요. 
그냥 학습적인 부분만 도움을 주려 노력하고있어요. 
그 중에 하나가 영단어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영단어 매일 조금씩 쓰고 읽고 듣는거는 챙겨줘야하고 챙겨줄수있지않을까싶어 노력하고있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듯싶어도 쉽지않은 영단어 공부 습관이라 여러 시도 끝에 양을 정말이지 최소한으로 줄였어요. 
하~욕심을 내려놓기는 정말이지 힘든 부분이지만 꾸준함이 자꾸 끊어지니 어쩔수 없더라구요. 

영단어 공부에 있어 교재고르기도 어렵습니다.
제가 무지한 부분이라 교재 선택이 힘들더라구요. 
우선은 예문이 있는 영단어 교재를 사용하라는건 알겠는데 그 다음 조건이 늘 힘들었어요. 
이번에 만난 영단어집은 많이 사용되는 동사를 모아 구조상 콜로케이션을 강조하여 만든 책이라해요 

한국어 _ 영어 예문을 만나면서 회화, 독해 ,영작을 배울수 있다고 합니다. 

_ 효율적인 ‘동사’ 학습법이란, 그 의미를 한국어 대응어휘로 추측하는 것이 아니라, 그 동사와 어울리는 후속 패턴에 따라, 각각의 문장을 통해 학습하는 것입니다 

자꾸 읽고 듣고 쓰다보면 실력이 늘겠죠 ^^ ㅎㅎ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