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에게 권하는 물리학 - 어려운 물리학을 왜 배워야 할까요? 10대에게 권하는 시리즈
이강영 지음 / 글담출판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 

10대에게 권하는 물리학 

이강영 지음 

글담출판 



학교 다닐적 물리 어땠더라??
기억이 확실하진 않은데 힘들었던걸로 기억합니다 
큰아이의 공부는 그렇게 깊이있게 봐주지않아 잘은 모르겠으나 큰아이의 징징거림을 들었던 기억으론 큰아이도 힘들어했고 선택과목으로 배제했던 과목인 물리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막내 학습을 많이 챙기는 현재 상황에서 물리를 관심있게 볼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특히 과학은 더 힘들어하는 요즘 아이의 모습을 보며 어릴적 과학 전집을 많이 읽어 주지 않음을 아주 많이 후회 중입니다 ㅠㅠ
그래도 책으로 많이 많이 접하는게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방법이기에 책을 찾고 있습니다. 
이번에 만난 책은 10대 아이를 위해 먼저 제가 물리랑 친해지고자 만나보았습니다. 
10대에게 권하는 물리학 
우선은 접근은 쉬운거같아요.
물리 자체를 파악하고자 자세히 이해쉽게 알려주지만 여전히 저는 어렵네요. 
우리가 아는 학자들을 통해 접근하니 쉽다가도 깊이 있게 들어가면 저는 어렵게 느껴져 어쩔수 없는 물리랍니다. 
10대에게 권하는 물리학은 읽을수록 방대한 학문임을 느낄수 있어 대단하기도 부담스럽기도하네요. 

그래도 아이들은 다르게 느껴지지않을까 기대해보면 청소년 인문도서로 감사한 책 10대에게 권하는 물리학 아이와 더 찬찬히 읽어보려합니다. 
특히나 진로선택을 앞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청소년 인문도서로서 추천하는 바입니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