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 코칭 매뉴얼 - 흔들리지 않는 공부 습관 만들기 자기주도학습 코칭
정형권 지음 / 성안당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녀교육 

자기주도학습코칭 매뉴얼 

정형권 지음 
성안당 

흔들리지않는 공부 습관 만들기 


얼마전 마주한 10대를 위한 자기주도학습 실천노트 를 통해 읽기와 쓰기의 중요성을 인지하였습니다. 
교과서 읽기, 참고서 읽기, 읽은 내용 정리하기 를 조금 더 신경쓰려하는데 역시 쉽진않네요. 
그래도 10대를 위한 자기주도학습 실천 노트 로인해 학원에 기대기보다는 자기주도학습에 더 집중하려 학원을 모두 올스탑 한 상태인데 .. 지금 조금 힘든 상태입니다. 
제가 번아웃이 왔는지 의욕이 없는 상태네요. 
그럼에도 그간 습관들인게 있어서 매일 최소한으로 학습을 이뤄내는 중이기는 합니다 
다만.. 아이랑 실랑이가 계속있다보니 불안감이 커져갑니다. 
의욕있게 집공부 해보겠다고 학원을 과감하게 정리하였는데 그간 잡혔던 학습 습관들 중에서 많이 줄어들어 최소만 남은 상태다보니 우울해요 ㅠㅠ
집공부로 여유 시간이 많아졌으면 학습량이 많아져야할거같은데 전혀 아닌 상태입니다. 
여유시간이 많아져 여유롭게 널부러져 있는 시간이 많아졌을뿐이네요. 
기계적으로 문제집만 풀어대는 아이를 보며 이런 여유를 주고싶기도 했지만 여유를 즐기다보니 학습이 늦어지는듯한 불안감에 저는 초조해지고 저의 초조함이 아이에게 영향을 줄듯싶어 걱정에 ..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습니다. ㅠㅠ 
어찌보면 집공부 + 자기주도학습 과정에 당연하게 마주해야하는 일인듯싶은데 아이를 컨트롤하는것보다 제 마음 잡기가 제일 힘드네요. 

잠시 번아웃이길 바라며 🙏 
교육서 오늘도 집어듭니다. 
지난번 만난 자기주도학습 실천노트 작가님의 신간 _ 자기주도학습 코칭메뉴얼 _ 아이를 위해 도와주는 역할 열심히 해보려합니다. 
많은 아이+부모 상담의 사례가 담겨있는데요, 지금 제가 겪고있는 아이와의 관계, 학습 상황 등 제 상황과 비슷한 상황이 담겨있어서 많이 공감되고 도움받게 되었어요. 
#3SR2E공부법 + #5SR2E _ 천천히 제대로 읽기 _ 그리고 가르침을 줄이면 아이들은 더 잘 배운다 _ 는 말에 지금 제가 너무 애쓰며 아이에게 많은 지식을 머리에 넣어주려는 욕심이 오히려 아이에게 독이 됨을 다시 알게되었어요. 
심호흡을 하고 천천히 나아가렵니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