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 합격 고득점의 비밀 - 의대 합격생만 아는 의대 가는 법
임민찬 지음 / 체인지업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대 합격생만 아는 의대 가는 법 
의대합격 고득점의 비밀 

임민찬 지음 

체인지업 

탄탄하고 슬기로운 학습.멘탈 관리! 


단순히 '의대'를 목표하기보다는 요즘 의과계열이 최고 경쟁률과 안정적이면서 고소득직종으로 인기 얻다보니 의대목표로 공부하는 학생들이 늘어난거같아요. 
그러니 공부 잘하는 아이들은 의대를 목표하는 비중이크니 의대합격자의 공부방법과 자세를 배우면 좋겠죠. 
제목만으로 앞으로 중고등을 앞두고있는 우리 아이를 위해 의대선배님의 공부경험과 학교생활에 대해 배울수 있음에 기대되어 만나게 된 의대 합격 고득점의 비밀 입니다. 

우선 작가의 당차고 힘찬 마인드가 부러웠어요. 
우선은 공부를 잘 하고자하는 의지가 강해보여서 그런 의지만으로 반은 공부든 목표든 진도 나간게 아닐까 싶었어요. 
저희 아이와 현재 공부를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계속해서 부딪히고 있다보니 제가 의욕이 떨어지는 요즘이네요. 
저 나름대로 이렇게 노력하는 분들을 찾아 배워보려 애쓰는데 .. 물론 아이의 인생이라 좋은 습관과 마인드를 가르치고 키워주는게 더 중요함도 알겠지만 그래도 공부는 해야하는데 ㅠㅠ 
싶은 마음에서 의욕 상실인 요즘입니다. 
아이의 멘탈보다 제 멘탈이 탈탈 털려 관리가 안되네요 ..

저자와 저자가 인터뷰한 많은 의대생들의 경험과 분석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고있어요. 
공부하는 학생의 입장에서 정보를 전달하다보니 딱딱하게 전달되는 교육전문가느낌이아니라 학교선배님의 조언을 듣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공부 커뮤니티에서 볼수있는 정보들를 깔끔하게 한 곳에 모아놓은 정리해 놓은듯한 기분이라 편하게 읽힙니다. 

의대 합격에 결정적인 도움이 된 학습노하우와 멘탈관리법을 알려줍니다.
특히 내신,수능 대비 과목별 학습에대해 자세히 담겨있어요. 
예비중이다보니 중학교때부터 미리 준비하면 좋을학습이나, 습관, 플러스까지 시작부터 꼼꼼하게 읽혔어요. 
개념 암기법 3가지, 공부시간분배법, 영어모의고사 시간부족할때 해결법, 주말 평일 공부법, 멘탈관리법, 슬럼프 번아웃 해결책, 좋은 과외선생님 구하는법, 수험생 커뮤니티 활용법 , 과목별 내신 공부법 등 여러번 반복해서 읽었어요. 

아직은 아이가 공부의 필요성과 의욕이 너무 없는 상태이고 사춘기가 들어서면서 요즘 최소 루틴을 제대로 지켜지지 않고있어 제가 번아웃 온상태입니다. 
그래서 의대 합격 고득점의 비밀 속 학생들을 위한 번아웃,슬럼프 예방하고 이겨내는 방법에대해 제가 활용중이네요 ㅎㅎ 
이번 고비 잘 이겨내서 한단계 성장 하길 바래봅니다. 


미자모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