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감했더니 아이의 태도가 달라졌어요
곽윤정 지음 / 메이트스쿨 / 2020년 7월
평점 :
품절
요즘 아이들은 물질적으로 풍요롭게 살아가는 대신 심리적으로 세심하게 들여다봐줘야할게 많아진거같아요.
여린 요즘 아이들을 위해 어떻게하면 부모로서 힘이 되어 줄수있을지 알고싶어 여러방법으로 배워보려 애쓰고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소심한 방법인 책을통해 부모교육을 배우고있고, 요즘은 코로나 덕분에(^^;) 온라인 부모강의가 많아져서 열심히 챙겨 볼수있게 되었어요.
하지만 제일 효과 좋은 부모교육 방법은 부모 상담인거같아요.
요즘 제가 드라마나 영화, 음악프로, 예능을 모두 우선순위에서 밀어내고 먼저 챙겨보는 프로그램들이 하나같이 부모교육 프로그램이더라구요.
금쪽같은 내새끼, 공부가 머니?, 그리고 비슷한 프로그램이 더 있는데 기억이 안나지만 모두 아이를 변화시키는듯 하지만 부모의 행동과 생각을 반성하고 바꾸게 되는 프로그램들을 보게 되더라구요.
많은 부모 상담 선생님들이 계시지만 부모 상담은 상담을 하고 안 하고의 차이는 큰거같아요.
저도 귀찮고 번거로워서 부모 상담 하고싶지 않았는데 우연찮게 좋은 기회를 만나 부모상담을 하게 되었고, 효과는 많이 보고 있네요^^
이래서 부모교육 강의를 찾아다니며 보게 되는건가봐요.
더 가까이 눈 마주치고 배우게 되는 부모교육은 배움의 속도가 더 빠른거같아요.
부모교육 강의도 열심히 듣고, 부모교육 책도 열심히 읽으며, 자기계발서와 에세이를 통해 스스로 다독이고 여유로운 마음과 화를 다스려 보려해요.
늘 아이를 대하는 순간순간 화가 올라오는것을 못참고 버럭하게 되어 그 뒤로 혼자 후회하는 일이 잦았는데 이제 많이 줄어들어서 좋지만 더 노력하려구요.
이번에 만난 부모교육,자녀교육책 <공감했더니 아이의 태도가 달라졌어요>를 읽으며 아들과 다른 여자 엄마의 입장차이를 과학적으로 이해하고, 사춘기 아이들을 상대함에 요령도 배우며 더 단련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