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야채도 맛있는 도시락 - 소박하지만 알찬 한 끼 레시피 139
후나하시 리츠코 지음, 박명신 옮김 / 책밥 / 2020년 6월
평점 :
야채도 맛있는 도시락
후나하시 리츠코 지음
박명신 옮김
책밥
더 쉽게, 더 편리하게, 더 맛있게
죄책감 없이 맛있는 식사
야채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다보니 야채 요리를 많이 하는 집입니다.
요즘 야채들이 아주 싱싱하고 다양하게 착한가격으로 잘 나오고 있어서 장보기가 참 좋은거같아요.
감자, 오이, 애호박, 가지, 단호박, 양배추 등 저렴한 채소들은 이리도 많은데.. 하~;;;
요즘 번아웃 온거같아요 ,,,
우울증 증세가 보이며 무기력 해져서는 아주 힘이 드네요.
특히 힘든게 아이들 밥 해주는거예요.
뭘해줘야할지 모르겠어요.
제가 생각해도 너무 성의없는 상차림에 더 의욕이 바닥을 치니 이러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요리책을 집어들었습니다.
야채도 맛있는 도시락
야채 위주의 레시피들이지만 고기반찬도 있고 영양과 맛 밸런스를 맞춘 구성들로 이뤄져 있어서 도시락 싸들고 놀러가고싶은 기분이들게 해주는 기분좋은 가정식 도시락 요리책 <야채도 맛있는 도시락> 입니다.
아무래도 일본인 요리사가 운영하는 도시락 식당(#카모메식당) 레시피북 이다보니 우리 정서와 어울리는듯 하면서도 요리 재료가 일본식이라 따라하기 어려운듯 하지만 그래도 대체가능한 우리식 재료들이 있고, 쉽고 간편한 조리법과 간단한 재료들로 만들수있는 간단 레시피라 가벼운 마음으로 도전할수있는 요리책 <야채도 맛있는 도시락> 이라 반갑게 체크해 놓고 무기력해진 마음과 몸을 일으켜 봅니다.
무엇보다 _야채도 맛있는 도시락_ 요리책이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조리 후 바로 먹지 않아도 맛있는 요리들이라는점입니다.
내 시간에 내 페이스에 맞춰 요리할수있다는점에서 따라하기좋은 요리책이라 더할나위없이 편하네요.
저는 식사시간에 요리하는걸 싫어해요ㅋ
하고싶을때 요리해야하는 성격이다보니 도시락 레시피 너무 마음에 듭니다ㅎ
화려하지않아도 늘 먹는 레시피라도 꾸준히 만들어 먹을수있도록 다시 힘내 반찬만들어 보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