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에 냥이가 들어왔어요 서울대학교동물병원 Health+ 시리즈 3
신남식.신윤주 지음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대학교 동물병원 Health+ 시리즈 세 번째 권!


우리 집에 냥이가 들어왔어요



신남식.신윤주 지음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고양이 입양 전후 꼭 해야 할 것들, 건강한 식습관을 길러주는 방법, 사회화 교육, 고양이 케어 방법,

펫로스 증후군에 이르기까지 반려묘와 함께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에 대해 다양한 그림과 함께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늘 고양이를 키우고싶은 우리집 입니다.

(*물론 강아지도 좋아합니다^^)

그래도 큰아이가 고양이를 더 선호하는 편이라 아무래도 고양이에 더 관심이 가는 요즘이네요.

저는 어릴적부터 많은 개를 키워 왔던터라 애완동물/반려동물이 옆에 있으면 너무나두 큰 힘이 된다는걸 알기에

늘 아이들에게도 그런 기회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어요.

하지만 반려동물을 키운다는건 그만큼 큰 책임감과 헤어짐의 아픈을 겪어야하기에 역시나 시작이 쉽지 않더라구요.

게다가 큰아이는 알레르기,작은 아이는 아토피가 있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걸 미룰수 밖에 없었답니다.


그간 작은 동물 햄스터까지는 키워 보았어요.

(*도마뱀,물고기,새 등...고슴도치는 고민끝에 포기ㅜㅜ)

햄스터들을 보낼때 제가 너무 힘들었기에 이제 더 반려동물을 키운다는게 힘들어 졌네요^^;

저희 집에서는 제가 유일하게 어른들 중에 반려동물을 키우는걸 찬성했는데 이제는 자신 없어졌어요.


 지금 당장은 반려동물을 키우기 힘들지만 막내가 좀 더 크고

아이들이 제 손길이 닿는 일이 적어 질쯤이면 아무래도 반려동물을 맞이 할 준비를 할지 몰라요.

오랫동안 반려동물들과 함께 살았기에 역시 기다려지네요 ㅎ


남편은 강아지를 선호하는 반면 저는 강아지,고양이 둘다 키우고싶어요.

강아지 키우는tip은 어느정도 알고있기에 고양이 키우기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었어요.

그래서 고양이 입양부터 장례까지의 과정을 알려주는 고양이책 「우리 집에 냥이가 들어왔어요」를 만났답니다.

그간 관심있게 이리 저리 집사님들 공유글을 많이 보았던터라 알고 있는 고양이키우기 방법이 많았지만

몰랐던 세세한 고양이키우기정보 또한 많았기에 고양이 공부 많이 되었어요.


반려묘를 키우기 전 충동적으로 시작말고 제대로 준비하고

집사와 가족들의 성향을 잘 파악하여 최대한 잘 맞는 품종의 고양이를 만나야함을 잊지 말아요^^!

고양이를 키우게 되면 건강관리를 위해 지출이 많아짐으로 유의!

다만 고양이 소품에 있어 꼭 필요한 먹이와 캣타워 이외에 고양이 장난감에 그리 돈을 쓸 필요는 없다는거!

잘 만들어야한다는 부담 없이 간단하게 고양이 소품은 직접 만들면 되고,(고양이를 위한 소품 만들기)

냥이들 건강관리에 더 신경 쓰기!^^

고양이 한마리 키우는 방법,여러마리 키우는 방법,고양이와 개를 함께 키우는 방법 등 조심해야할 정보들이 담겨 있어요.

완전 초보 집사들께 크게 도움이 될 고양이책 「우리 집에 냥이가 들어왔어요」 입니다!

 

 * 이 리뷰는 리뷰어스클럽 서평이벤트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