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류의 조건
사이토 다카시 지음, 정현 옮김 / 필름(Feelm)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류의조건 #사이토다카시 #필름 #자기계발 #숙달 #서평단 #추천 #책스타그램 #완독리뷰

이 책의 가제목은 ‘00의 비결‘입니다.

이 책의 핵심 주제는, 특정한 사항에만 해당하는 단편적인 방법이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 공통으로 존재하는 00의 보편적 원리입니다. 실제 인물과 인터뷰, 그들이 00에 이르기까지 취한 방법이 등장합니다.
인터뷰이는 스포츠 선수부터 소설가까지 아우릅니다. 보편적 원리란 그런 거니까요.

무언가 기술을 얻고자 하면, 양적인 축적이 선제 되어야 질적인 변화를 끌어낼 수 있다는 결론으로 이어집니다. 인터뷰이들은 경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을 통해 보완해 나갑니다.

00의 경지에 이르기 위해서는 자신이 아직 터득하지 못한 대상에 대한 예감이나 비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처 경험하지는 못했지만, 그것을 머릿속으로 그려보고, 터특하기 위한 연습 매뉴얼을 세울 수 있으면, 00에 이를 수 있는 확실성이 강해집니다.
넓은 의미에서 모든 읽을거리와 매체를 00론의 교과서로 활용함으로써 00의 요령을 훔치는 안목을 기를 수 있습니다.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반복해서 연습하고, 양적인 축적이 질적인 전환으로 이어지는 그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일을 반복하다 보면 그것을 더 효과적으로 하는 요령을 터득하는 순간이 있는데, 이런 순간은 일정 수준의 시간을 투입하고 집중력을 유지해야만 찾아옵니다.

00의 비결은 집중력의 지속 여부가 관건. 집중력이라는 것은 ‘의식 조각‘의 양, 즉 의식의 많고 적음이다.
습관. 환경. 그리고 인위적인 세팅. 의식적인 노력으로 할 수 있는 몰입 조건 만들기. 특정한 조건 하에서 몰입할 수 있는 시간이 노력 여하에 따라 반드시 온다는 믿음. 그 믿음을 확신으로 바꿔가는 것. 이 책에서는 능동적인 ‘기술화‘라고 표현합니다.

어떻게 하냐구요? 이 책에 등장하는 여러 사람들이 하는 모습을 훔치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지속적으로 해나가면 될 것 같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먼저 찾아보죠.

이 책의 가제목 _ ‘00의 비결‘에서 00에 들어갈 말은 ‘숙달‘이었습니다.

요즘 각광받는 웹소설의 주인공들은 ‘먼치킨‘이 대세이지만, 저는 아직도 ‘김용‘ 작가님이 쓰신 ‘사조영웅전‘의 주인공 ‘곽정‘ 캐릭터를 좋아합니다. 우직하게 한 우물만 파서 결국 대가에 이른 인물.

<일류의 조건> 잘 읽었습니다.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