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얼굴의 여우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85
미쓰다 신조 지음, 현정수 옮김 / 비채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명에 여우'호狐'자가 들어가는 여코야마 지방 탄광에서는 여우신을 모셨다.

이 신은 곡식을 관장한다는 여우신 이나리와는 조금 달랐다. 하얀 여우님과 검은 여우님의 두 신을 모셨기 때문이다.

전자는 풍요의 신. 탄광에서는 석탄 채굴량 증가로 연결.

후자는 흉작의 신. 갱내에서의 모든 사고를 의미.

이런 이야기가 전해내려온다.

지금도 광부로 일하는 지인이 들려주는 이야기.

탄광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기척이 들려서 뒤를 돌아보았단다.

검은 여우 가면을 쓰고 있는 여인이 함께 일하게 해달라고 말을 건다.

가면을 벗자 탄광에 어울리지 않는 하얀 얼굴이 드러난다.

남자는 고민을 하다가 거절할 이유를 찾지 못하자, 허락한다.

원래부터 생산량이 많았는데, 이후로는 더 늘어난다.

광부들 사이에서 소문이 돈다.

다른 인부들과 교류도 없이 혼자서 일하는 녀석이 있는데, 한동안 수확량이 전과 비교해 훨씬 늘었는데, 어느날인가부터 말 수가 적어지더니 얼굴이 파리해지더라.

가만, 그녀석과 비슷한 일이 전에도 있었는데...

내가 알기로 4번째인가?

남자는 하연 피부의 여인의 옷을 벗기던 중에 전에는 보이지 않았던 검은 점들을 발견한다.

그리고 마침내 그날이 온다.

"나를 데리고 나가 줘." 남자는 이상하게 생각했었다. 그 여인은 항상 갱도 안에서만 만날 수 있었거든.

여인의 정체는...

그리고 현재.

사람이 죽었다.

목격자는 말한다. 보았다고. 검은 얼굴 속에 눈에 띄는 하연 두 눈을.

아이는 말한다. 들었다고. 짐승 울음소리...어디서 들었대?

"땅속에서 들었다고 그랬어요."

잇따른 죽음....

검은 여우의 전설을 배경으로 벌어진 살인사건. 검은 여우의 신은 존재하는가? 과연 범인의 정체는?

누가 어떤 방법으로?

탄광촌에 흘러들어온 건국대학 출신의 엘리트 하야타. 그가 풀어내는 사건의 진상!!

미쓰다 신조! 그의 작품에 붙는 수식어. 호러와 미스터리의 융합.

<검은 얼굴의 여우>였습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