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히어로즈 #아울북 #글_정명섭 #그림_최활 #감수_김봉중 #보스턴차사건 #역사소설 #아이와함께읽는책 #도서협찬
세계사 그래픽 노블.
요즘 열일하고 계시는 정명섭 작가님이 글을 쓰고 선이 살아있는 힘 있는 그림을 그리시는 최활 작가님이 그렸습니다.
감수는 전남대학교 사학과 김봉중 교수님이 맡아주셨어요.
그래픽 노블이란 단어를 들으면 마블이나 디씨 코믹스가 먼저 떠오르는데.
이젠 이 책을 떠올릴 듯.
보스턴 차 사건.
전에 다른 시리즈를 아아와 함께 읽었던 기억이 나요. 도대체 보스턴 차 사건이 얼마나 중요한 의미를 갖길래?
혹시라도 식상한 내용일까 걱정하면서 읽었어요.
아이의 집중력엔 한도가 있으니까요.
웬걸. 이 책을 받은 날 완독.
다음날에도 다시 읽었습니다(읽어주었어요. 이러다 혹시 성우가 될지도...아. 안된다구요;;).
아이들이 흥미롭게 읽을 수 밖에요.
타임슬립 형식을 취하고 있어요.
태권도에 능하고 활달한 성격의 누나 ‘아랑‘,
몸을 쓰는데는 미숙하지만 역사 지식이 많은 동생 ‘아리‘가 히스토리 히어로즈의 신입이 되어 우리가 아는 역사를 뒤엎으려는 악당 ‘타임X‘의 야욕을 저지해나가는 전개!
악당 ‘타임X‘ 서사가 일부 등장합니다.
보스턴 차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막으려는 자와 역사적 사실을 지키려는 자의 대결.
그리고 그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의 서사.
_ _ _
˝우리가 영국을 어떻게 이깁니까? 그렇게 반발하다간 보스턴 항구를 봉쇄할 수도 있습니다˝ (파란 재킷을 입은 남자)
˝그럼 싸워야지요. 우리는 자유를 찾아 미국에 왔습니다. 누군가 그 자유를 빼앗으려고 한다면 마땅히 저항해야 합니다.˝ (새뮤얼 애담스)
_ _ _
과연 아랑과 아리는 새뮤얼 애덤스를 납치하려는 타임X를 저지하고 역사를 지킬 수 있을까요?
※ 이 글은 @owlbook21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