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기주도학습법
임현서 지음 / 스튜디오오드리 / 2022년 3월
평점 :
#위기주도학습법 #임현서 #스튜디오오드리 #공부법 #도서협찬
책을 읽기 전에 작가의 유튜브를 찾아보았다.
출간과 관련된 영상이 올라와 있네. 혹시나 이 책을 읽기 전에 책의 집필의도나 방향을 알고 싶다면
영상을 먼저 보기를 권한다.
이 책을 보는 것만으로 대단한 변화가 생길거라 기대하는 독자라면 얻어갈 것이 거의 없을 듯.
공부를 해야 하나 현재 옳은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고민이 있는 독자가 얻어갈 것이 많을 것 같다.
혹시 작가에 대해 알고 있는가.
"임현서"라는 이름. 책으로 접하기 전에 채널A에서 방영했던 신입사원 탄생기 <굿피플>이라는 리얼리티 방송을 통해 먼저 알게되었다.
<미생>을 컨셉으로 실제 로펌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면서 미션수행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드라마.
그 드라마에 출연했던 저자는 강렬한 인상을 남겼었다.
당시 뭘 해도 할 사람이라 느꼈었는데, 표지 안쪽 작가의 약력 자체로 화려하다.
홀로 어나더 레벨임을 보여줬던 그의 책이라 최소한의 기대감을 안은 상태로 이 책을 읽어나갔다.
그는 현재 변호사 자격을 갖고 있다.
당신은 스스로를 신뢰할 수 있는가.
가령 지금 당신이 책상 앞에 앉아있다고 상상해보자. 책상에는 무엇이 있는가.
노트북? 독서대? 각종 책들? 휴대폰?
당신은 온전히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가?
스스로를 믿지 마라. 영화의 어느 대사처럼 "난 사람을 믿지 않는다. 상황을 믿을 뿐!"
이 책은 그 환경을 어떻게 만들 것인지와 공부에 임하는 마인드에 대해 다룬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유리한 구조적 환경을 고민해 실천한다면 학습 방법에 있어서 구조적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강조하건대 단순히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 의지를 불태워 교과 내용에 집중하자고 다짐하는 것만이 유일한 해답은 아니다." 101쪽
생각해보니 내가 접한 최초의 공부법 관련 책은 장승수 변호사의 <공부가 가장 쉬웠어요>였다.
이제는 그 자리를 넘겨주는 것이 맞겠지. 무조건 열심히만 강조하는 공부법은 이제 그만.
공부법 설계가 필요한 요즘. 이 책으로 시작하자!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은 후 주관적이 느낌이나 의견을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