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묘한 러브레터
야도노 카호루 지음, 김소연 옮김 / 다산북스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1. 출판사의 사전 독서단 기획을 통해 탄생한 책

북딩3기에 참여하면서 매번 다양한 책을 받아보고 있습니다. 서평단으로 활동하는 것이 이렇게 즐거울 줄 몰랐습니다. 정해진 기간 내에 서평을 올려야 하는데, 일반도서의 경우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서. 특별도서의 경우 신청인 모두가 책을 받아볼 수 있는데 보통 받은 날로부터 2주 정도의 서평기간이 주어집니다.

서평단 활동에는 '사전독서단'도 있었어요. 블라인드 시사회의 도서버전이라고 할까요? ㅎ

저는 참여를 하지 못했지만, 다녀오신 분들이 남긴 후기를 보면 정말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습니다.

책의 마지막 장에 '사전독서단'으로 이름까지 들어간 것을 보면 책에 대한 소장가치가 상당할 듯.

부럽습니다.

2. 아담한 사이즈. 이야기가 돋보이는 책. 여백의 미가 드러나는 수묵화를 보는 듯한 구성.

편지 형식으로 전개되는 소설은 고백으로 유명한 미나토 가나에 작가의 작품을 통해서 익숙해졌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스피드하게 흘러갑니다.

2년 동안 23편의 메시지(? 메일)을 주고 받습니다. 인터넷을 시작한 지 얼마 안된다는 남자. 페이스북을 통해 우연히 여자를 발견하고 메시지를 보냈다는데... 과거에 인연이 있었던 두 사람. 남자는 우연히 찾은 것이 맞을까요?

두 사람의 인연은 보통인연이 아니었습니다. 이제와서(30년 정도 후) 찾는 남자. 그리고 끄집어내는 과거.

마치 어제처럼 생생하게 남아있는 기억. 에피소드 들.

남자는 왜 여자에게 이렇게 집요하게 연락을 하는 걸까. 여자는 왜 이렇게까지 상세한 이야기에 대한 답장을 하는 것일까. 과거 연락이 끊겼던 공백기에 어떤 일이 있었을까.

이야기 줄거리를 상세하게 적지 못하는 이유는 이 책의 마지막 장을 넘기면서 느꼈던 전율의 경험을 빼앗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과거 공백기와 남자의 심리를 상상하면서 읽다보면 나도 모르게 소름이 돋았습니다. 인터넷이 발달하고 사람의 수명이 늘어났나는 것이 무서워졌습니다.

소설이 주는 즐거움은 단연 상상력 아닐까요?

영상으로 만들었을 때보다 읽은 다음에 무심코 떠올린 생각으로 소름이 돋는 경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