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좋았다, 그치 - 사랑이 끝난 후 비로소 시작된 이야기
이지은 지음, 이이영 그림 / 시드앤피드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콤씁쓸한 이야기.

라디오를 한창 듣던 때가 있었다. 혹시 기억날지 모르겠다. 이미나 작가의 '그남자, 그여자'

헤어진 연인의 이야기를 그남자, 그여자의 입장에서 낭독해주던 그 시간이 기다려졌던...

비슷하지만 다른 느낌을 주는 이 책.

부제가 '사랑이 끝난 후 비로소 시작된 이야기'

문득 이 책을 읽고 그날들이 떠올랐다.

처음 이별할 때. 숨을 쉬기 어렵다는 말을 처음 깨닫던 순간이 있었다. 헤어지자는 말에 나도 모르게

상대를 혼자 남겨두고 뛰어가던 날이 있었다. 그땐 왜 그렇게 전화를 했을까? 서툴렀던 그때.

아플 것을 예상하지 못해 아픔에 온전히 노출되었던 그때로 돌아간 듯 하다.

가끔 안부가 궁금할 때도 있었지만...

잘 지내고 있나요..... 잘 지내나요....

그 후의 이별들은 처음보단 아프진 않았다.

거짓말처럼 이름조차 생각나지 않은 인연도 있다.

그도 나를 잊었겠지....

그날들이 남긴 느낌. 가끔은 그날로 돌아간다...

따스한 삽화들과 짧지만 진심이 담긴 이야기.

좋았던 날들을 기억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