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 콘셉트부터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까지 취향 저격 ‘공간’ 브랜딩의 모든 것
이경미.정은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책들은 많이 출간되었습니다.

새로운 고객층의 성향을 분석하고 광고하지 않는 듯한 자연스러운 노출을 방법으로 제시하는 마케팅 관련 서적을 읽었던 적도 있습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구별. 노출에 대한 저항. PPL의 거부감. 무료동영상을 보기 위해 필수적으로 플레이되는

광고의 재생시간 등등.

여러종류의 책을 읽었음에도 이 책이 눈에 들어온 이유는 책이 구매욕구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입니다.

부제가 "콘셉트부터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까지 취향 저격 '공간' 브랜딩의 모든 것"입니다.

'공간'브랜딩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표지부터 책의 구성상 '시각자료'가 강조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시각자료를 잘 사용하고 있다면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의 설득력이 배가 될 것인데, 개인적으로 아주 깔끔하다는 인상을 받았어요.

 

 

도쿄부터 런던, 밀라노, 뉴욕까지,

세계 최고의 감성 저격 공간들을 만나다.

이제는 세상에 없는 새로운 것이어야 한다!

는 띠지문구처럼 수 많은 공간이 등장하고, 최근 들어 핫한 장소인 '블루보틀'에 대한 설명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최근 들어 장사를 할때 중요한 요소로 '목'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지만, 취향이라는 컨셉을 제대로 잡을수만 있다면 입지의 문제점을 상쇄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컨셉트' 그리고 이후의 작업.

책의 질감과 색감 역시 이 책의 컨셉인 것 같은데, 한결같이 고급스런 하얀 속지와 색감이 살아있는 그림을 보면

여러번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점에서 저자분들은 제게 취향을 파신 것 같습니다 ㅎ기꺼이 사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