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어타운 베어타운 3부작 1
프레드릭 배크만 지음, 이은선 옮김 / 다산책방 / 2018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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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로서 늘 새로운 작가와 작품에 목말라 있다.

'우리와 당신들'을 읽고 나니 전편인 '베어타운'에 저절로 손이 간다.

두꺼움을 자랑하는 책. '우리와 당신들'은 전자책으로 읽었는데, 책을 손에 쥐고 한장 한장 읽어내려가는 게

뭔가 조심스러운 일을 은밀하게 처리하는 듯 하다.

권수가 많은 만화책의 경우, 1권부터 읽지 않고 중간부터 읽어보는 습관 아닌 습관이 있다.

후편을 먼저 읽었으니 그 전에 어떤 일이 생겨서 결과와 연결이 되는지 연상을 하면서 읽다보면 어느샌가

전편의 내용은 확인하는 의미로 보게 된다.

'벤이'가 느끼는 상실감이 이런 거였구나.

'케빈'의 자리가 이런 거였구나. 둘 간의 관계는 이렇게 형성되었고, 그래서 '벤이'가 그럴 수 밖에 없었구나.

그 일이 있기 전 '마야'는 이런 사람이었구나.

'아맛'과 '사키'간의 우정은 이런 사소한 배려에서 시작했고, 균열이 갔지만 결국에는 서로를 받아들여주는구나.

'아맛'과 '보보'의 케미가 이렇게 탄생한 거구나(묘한 동질감을 느끼는 부분 ㅎ)

그리고 과거 사랑했던 사람을 잃은 후의 빈자리가 이렇게 채워진 거였구나.

하나하나 되짚어가면서 읽게 된다.

'우리와 당신들' 읽을 땐 눈에 들어오지 않았던 부분이 들어온다. '수네', '페테르', '다비드'의 관계.

목표가 같음에도 결론이 다른 두 사람. 어른이어야 하는 입장.

스타플레이어가 빠진 팀이 어떻게 되었는지, 그 빈자리를 어떻게 채워냈는지.

어떻게 그들에게 상처가 되었는지, 그리고 이후 어떻게 상처난 자리를 메워갔는지.

'우리와 당신들'에는 '테오'가 등장하면서 '정치'적인 면이 더 들어갔지만. 어른들의 관점이 부각된 것이라면 '베어타운'은 아이들의 이야기에 집중해서 묘사한다.

여전히 '베어타운'에도 밑줄 그어놓은 부분이 많다.

작가에 관심을 두다보니. 출간된 책이 꽤나 많았다. 그 중에서도 그 유명한 '오베라는 남자'가 저자의 작품이었다니.

하나하나 찾아보고 흔적 남기는 중이다.

리디셀렉트를 뒤져보니 '오베라는 남자', '하루하루가 이별의 날', '할머니가 미안하다고 전해달랬어요.', '브릿마리, 여기 있다.'가 나오더라.

한동안은 빠져있을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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