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늘 행복할 거야
정켈 지음 / 팩토리나인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억지로 행복해지려는 게 아니라, 행복한 일이 벌어져서 행복하자는 게 아니라, 설령 어떤 문제가 닥쳐와도 내가 행복해질 권리를 함부로 해지지 못할 거야...."

나에게 오늘 하루 행복해질 권리가 있기 때문에 잠깐의 넘어짐이 있어도, 혼자가 되더라고 행복할 수 있다는 말이 참 좋았다. 또한 틀에 맞춰져서 내가 아닌 모습이 된 가루 같은 삶이라는 것을 보며 공감하기도 했다. 어떻게 보면 다 '알고 있는' 이야기들이다. 미움받은 용기가 있어야 하고, 나 자신을 사랑하며 자신감을 가지고 나아가자는 것은 어느 책에서든지 할 수 있는 말이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이야기를 독특한 그림과 함께 감성적으로 표현해놓은 책이다.

책을 슥 훑어보면 어둡고 우울해 보인다. 작가님께는 죄송하지만 '예쁜'그림은 아니다. 그러나 이 점이 이 책을 더 돋보이게 만든다고 생각한다. 사람마다 가진 저마다의 우울함과 고민들을 낱낱이 바라보게 하는 것 같다. 때때로 사용되는 은유적인 표현들이 더 깊은 공감을 불러오기도 했다.

이 책은 오늘 불행한 나에게 위로를, 혼자 힘겨운 싸움을 하려 할 때 당당히 나갈 수 있는 힘을, 현재의 나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주도록 이야기한다. 짧은 글을 그냥 쉭 넘기며 읽을 수도 있지만 정말 힘들 때, 이 책을 펼쳐보며 공감과 위로,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물론 책을 읽다 보면 아직까지는(?) 공감하지 못하는 이야기들이 있기도 했다. 하지만 언젠가 올 수도 있는 고통을 대비하기도 하고 아직 오지 않음에 감사함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요즘 많은 이들이 공감하고, 공감 받기를 원하는 것 같다. 모두 비슷한 말들을 한다. 하지만 나의 어둠을 이 책을 통해 확인하고 밝은 곳으로 나올 위로와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