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은 굶어도 스타일은 굶지 않는다 - 4억 소녀 김예진의 발칙한 상상 & 스타일
김예진 지음 / 콜로세움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표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얼마전 한창 이름을 날렸던 '4억소녀'가 쓴 책이다. 인터넷 쇼핑몰 '립합'으로 성공을하기까지와 스타일링 가이드라는 파트도 있어서 여자라면 관심이 가는 책이다. 공부가 아닌 옷으로 성공한 사람을 통해 우리는 공부쪽이 아닌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꿈을 키워주고 희망을 주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책은 5파트로 나누어져 있는데, 1,2,3 파트는 저자가 어렸을 때 부터의 옷에 대한 사랑, ceo로 거듭나기 까지를 말하고 있다. 4파트는 스타일링 가이드가 있다. 22가지 상황별로 정리해있어서 보기도 좋고 point가 있어서 여자들에게 도움이 되는것 같다. 5파트는 저자가 하루동안 하는 일을 적어놓았다. tv의 드라마에서 보면 저자와 같이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것을 가끔씩 볼수 있다. 거기서는 쉬운 일처럼 보이지만 하루종일 일해도 시간이 모자랄 만큼 바쁘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그런지 20대 젊은 나이에 성공했다는 것이 별로 실감나지 않는다. 하지만 빨리 성공을 하고 도전하는것이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부모님들을 생각해봤다.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들에게 "공부, 공부" 한다. 경기도에 있는 학생들은 밤11시까지 공부한다는 소리를 들었다. 하지만 나는 이런 것이 학생, 자녀들에게 스트레스를 주고 꿈을 잃어버리게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책은 공부가 아니더라도 성공을 할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부모님들,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학생들, 자기자신, 자녀들의 꿈과 비젼을 펼칠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었으면 한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더욱 더 성장하는 ceo가 되었으면 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ftd montreal 2010-07-30 04: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미래의 CEO 들에게 좋은 책이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