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문자 살인사건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민경욱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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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나왔던 작품이 이번에 재출판되었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은 재미뿐 아니라 스피디한 전개, 반전 그리고 항상 생각해 볼 것을 던져준다.

정통 추리소설 형식을 가지고 있다. 셜록 홈스와 같이 사건의 해결 과정을 따라간다. 남자친구가 살해당하자 여자친구이자 추리소설 작가가 사건을 파헤쳐 간다. 파헤쳐 가다 위협을 당하고 사건은 계속 일어나는데... 이 소설 작가의 시선으로 단서를 하나하나 잡아가고 알리바이를 들으며 과연 누가 범인일지 생각해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반전의 반전이 있다. 사실 여타 다른 추리 소설들을 읽다 보면 범인의 행동이나 말이 앞에 은연중 제시되어 예측 가능하기도 하다. 이상한 눈초리로 본다든가 의심스러운 말을 하는 것과 달리 이 책은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독자가 과연 범인이 누구인지 예측할 수 없다. 반전으로 범인을 알게 되더라도 이 사건이 일어나게 된 진실 또한 반전을 거듭한다.

재미뿐 아니라 생각할 것을 준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은 항상 생각하게 한다. 이 책에서는 가치관의 차이를 생각해 보게 한다. 사람마다 가치관이 다르고 자신의 가치관에 따라 행동한다. 하지만 그런 차이로 이 책과 같은 일이 벌어지게도 한다. 책을 읽으며 이 사람이라면 그렇게 생각할 수 있지 하며 이해가 가기도 하지만 그것이 옳으냐라는 질문에 관해서는 혼란을 준다. 때문에 나의 가치관은 어떤 영향을 받아 형성되었을까. 이 책의 사건 당사자였으면 어땠을까. 화자인 소설 작가였으면 어땠을까를 생각해보며 내가 가진 나의 정의를 생각해 보게 한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은 놓칠 이유가 없다. 앞서 말한 것과 같은 이유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초창기 작품이라 추리소설의 고전적인 면도 볼 수 있기도 하지만 흔히 볼 수 없는 여성의 추리로 이 책의 포인트이다. 여하튼 히가시노 게이고는 놓칠 이유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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