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극적 결말의 정수를 보여주는 작품!
📚피로 물든 권력의 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저자 <맥베스>!
💭인간 본성의 심연를 들여다보는 작품! <맥베스>는 인간의 욕망과 죄의식, 권력의 덧없음을 그린 작품으로, 셰익스피어 작품 중 가장 어두운 비극 중 하나이다. 인간 내면의 균열과 파멸을 정교하게 그려낸 이 작품은 영웅의 비극이자 숭고한 비극 중 하나로,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가장 짧은 비극이지만, 모든 비극적 요소를 잘 보여주는 작품이다. 대부분 맥베스와 맥베스 부인에게 초점이 맞추어진 이 작품은 욕망에서 시작된 왕위 찬탈과 그 피의 권좌에 앉아서도 양심과 영혼의 붕괴에 고통받는 맥베스의 모습을 잘 그린 작품이다. 맥베스는 스코틀랜드의 충성스럽고 우직한 장군이지만 야망이 없고 우유부단한 사람이다. 그런 그가 앞으로 왕이 될 것이라는 예언을 듣고, 다혈질 욕심쟁이 부인과 역모를 일으켜 드디어 왕위에 앉게 되지만, 귀조들과 선왕의 왕자들에 의해 죽임을 당하고 비극적 결말을 맞이하게 되는 인물이다.
💭연민의 정과 카타르시스를 동시에 그린 이 작품은 신분과 관계없이 즉 귀족이라도, 왕이라도 인간의 본성은 선하고, 선과 악 사이에서 갈등하고, 악을 행하여 야망을 이루게 되고, 결국 죄책감 떄문에 환각 증세나 몽유병 같은 정신적 고통을 겪는다는 점이 지금 현실하고 닮아보인다. 맥베스는 왕이 되고자 하는 욕망에 도덕적 한계를 넘어서고, 결국 파멸에 이르게 되는데, 이는 권력에 대한 갈망이 어떻게 인간을 타락시키는지를 잘 보여준다. 살인을 저지른 후 맥베스와 그의 부인은 죄책감에 시달리고 , 점점 정신적으로 무너져 가는데, 이는 죄의식이 인간을 파괴하고 강력한 내적인 힘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작품은 인간의 본성과 사회적 질서, 심리적 갈등을 놀라울 정도로 깊이 있게 그려낸 작품으로, 지금까지도 강력한 울림을 주는 작품이다. 인간의 욕망과 도덕적 갈등을 정면으로 다루고, 권력의 유혹, 죄의 대가, 인간의 나약함은 시대를 초월한 보편성을 그린다. 이 작품은 단순한 고전 문학 보다, 지금 이 시대에도 유효한 인간 탐구서이자, 인간이란 존재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게 되는 작품이다. 모순과 역설을 통해 인간사의 다양한 가치 충돌을 잘 묘사한 작품! 선한 인물이 질서를 어지럽히는 악을 행하다면, 결국 죽음으로써 대가를 반드시 치루게 된다라는 것을 잘 보여주는 작품이 아닐까 싶다.
💭인간의 보편적 감성이 변하지 않음을 잘 보여주는 작품! 권선징악을 해피엔딩이 아닌 비극적 결말로 이끄는 작품으로, 셰익스피어의 천재성에 감탄하게 작품이니, 꼭 한번 읽어보길! 강렬한 상징과 대사, 그리고 시대와 문화를 초월한 이야기이니, 심리극의 정수를 엿볼 수 있을 것이다.
#맥베스 #윌리엄셰익스피어 #희곡 #4대비극 #고전문학 #세계문학전집 #고전희곡 #도서리뷰 #도서추천 #책리뷰 #책추천 #소설리뷰 #소설추천 #더클래식출판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