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처음으로 - 요아소비 소설집
시마모토 리오 외 지음, 김은모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12월
평점 :
▶️4명의 나오키상 수상작가!
▶️그리고 화제의 아티스트 요아소비의 만남으로 화제가 된 소설
▶️바로 <처음으로>이다.
🎵 이 작품은 나오키상을 수상하며 독자에게 많이 사랑받은 작가 , 시마모토 리오, 츠지무라 미즈키, 미야베 미유키, 모리에토와 일본 화제의 아티스트 요아소비와 의기투합하여 출간한 소설집으로 총 4편의 단편을 만나볼 수 있는 작품이다.
🎵참여한 작가만 봐도 대단하지만, 거기에 요아소비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소설이라,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가 많이 된 작품이다. 각 단편이 70쪽 남짓의 단편으로 구성된 <처음으로>는 소년, 소녀가 난생처음 겪는 상황을 이야기한 작품으로, 처음으로 인간을 좋아하는 안드로이드 로봇, 등교거부 소녀가 무작정 가출을 감행해 처음으로 바닷가에서 보내는 유령이야기, 평행세계에서 만난 두 소녀가 처음으로 감행하는 선택, 잘못된 고백을 되돌리기 위해 처음으로 떠나는 시간 여행의 이야기까지 '처음' 이라는 주제로 저자들만의 화려한 필력로 SF, 하이틴, 미스터, 로맨스까지 다양한 장르의 세계를 그려낸 작품으로, 4편의 이야기가 전부 흥미롭게 읽은 작품이다.
🎵각 이야기들의 주인공들은 새로운 경험과 도전을 통해 성장하고, 자신만의 길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이 작품은 주인공들의 갈등과 어려움을 통해 인간의 본성과 삶의 의미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하고, 감동과 더불어 재미를 선사하는 작품이다. 또한 이 작품의 글을 토대로 가사를 짓고 곡을 만들어낸 요아소비의 곡들도 한 몫한다. 'NOVELS IN MUSIC' 이라는 모토로 <미스터> , <바다가 이끄는 대로>, <세븐틴>, <좋아해> 까지 1천만회가 넘게 (1곡당) 재생되기까지 하는 명곡이다. 그리고 각 단편에 잘 어울리는 가사들을 단편 끝나는 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색다른 느낌의 소설집! <처음으로>는 자신이 속한 분야에서 최정상의 그들이 구축한 세계를 한 권의 책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지 모른다. 게다가 다 읽고난후 가사를 읽다보면 주인공들의 마음까지 알게되니, 마음이 아련해지기까지 하다. 2024년 내한 공연이 잇달아 흥행하면서 국내에서도 상당히 팬덤을 구축한 요아소비는 이번 처음으로의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면서 "각기 다른 곳을 향해 펼쳐지는 이야기를 읽고 두근거림을 멈출 수 없다" 말한다.
🎵처음으로 인간을 좋아하게 된 안드로이드 로봇의 이야기 <나만의 소유자>는 <미스터>의 소재로 쓰였고, 처음 집에서 나와 겪는 하룻밤을 다룬 이야기 <유령>은 <바다가 이끄는 대로>, 처음 용의자가 되어 도망치는 평행세계의 소녀들의 이야기 <색이 다른 트럼프 카드>는 <세븐틴>의 소재로 쓰였다. 또한 시간 여행을 떠나 좋아하는 상대에게 고백하던 순간을 지우고 싶은 소녀의 마음을 담은 <빛의 씨앗>은 <좋아해>로 쓰여, <처음으로>라는 소설을 요아소비 음악의 배경이 된 작품이다.
🎵 이 작품은 그들이 가진 독특한 세계관과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이 아주 돋보이는 작품이다. 시마모토 리오, 츠지무라 미즈키, 미야베 미유키, 모리에토 등 저자들만의 다양한 이야기와 스타일을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던 <처음으로>는 저자만의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고, 다양한 감정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던 작품이었다.
🎵요아소비의 음악과 연계된 이야기들이라 그런지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어서, 올 겨울에 잘 어울리는 분위기의 소설집이 아닐까 싶다. 흥미로운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 그리고 아름다운 디자인이 어우러진 이 작품은 단순히 읽는다는 것보다는 각 단편이 전달하는 감정과 메시지는 깊은 인상을 남겨주어, 그들의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다.
🎵2024년 올해 가기 전에 음악과 함꼐 즐길 수 있는 더욱 매력적인 소설 <처음으로> 네 개의 톡톡 튀는 이야기를 한 번 읽어보는걸 추천한다. 참고로 책 뒷면에 노래를 들을 수 있게끔 QR코드도 있다.
👉본 도서는 알에이치코리아 출판사에서 도서를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
#처음으로 #미야베미유키 #시마모토리오 #츠지무라미즈키 #모리에토 #일본소설집 #요아소비 #컬래버레이션 #신작소설 #일본문학 #라이트노넬 #로맨스소설 #제이팝 #JPOP #장르소설 #SF소설 #하이틴 #소설집 #소설리뷰 #소설추천 #책리뷰 #책추천 #도서협찬 #알에이치코리아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