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려한 문장 사이로, 잔혹한 진실이 도사리는 다섯 편의 이야기!
📚일본 미스터리계의 제왕!
📚요네자와 호노부 작가의 <덧없는 양들의 축연>!
🐑다섯 편의 블랙미스터리! <덧없는 양들의 축연>은 덧없는 꿈을 꾸는 아가씨들만의 독서회 ‘바벨의 모임‘ 에 얽힌 이야기로, 환상과 현실의 경계를 그린 블랙 미스터리 연작소설집이다. 총 5편의 이야기를 다룬 이 작품은 ‘바벨의 모임‘ 이라는 독서회 중심으로 느슨하게 엮은 작품으로, 저자가 그동안 시도했던 작품과는 독특하게 ‘블랙 미스터리‘ 작품이다. 늘 새로운 시도로 우리에게 놀라운 이야기를 선보였던 저자가 이번에는 고풍스럽고도 기이한 이야기를 선보인다. 또한 ‘와이더닛(왜 그랬는가)‘ 와 ‘마지막 일격‘ 을 내세우며 가독성을 자랑하는 작품이다. 마치 오래된 동화를 읽는 듯한 느낌을 주는 이 작품은 기이하고 신비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또한 이 작품에 수록된 <덧없는 양들의 축연>은 복잡한 현실을 잠시 잊고 어둑한 환상의 세계에 들어간 것처럼,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작품이다.
🐑환상과 현실이라는 경계에서 인간의 본성과 심리를 그린 <덧없는 양들의 축연>은 이 작품의 제목처럼, 덧없음과 허무의 이야기를 다룬다. 인간의 욕망과 꿈이 얼마나 덧없는 것인지에 대해 잘 다루고 있는 이 작품은 인간의 심리와 사회적 관계를 깊이 있게 다루고 있어, 단순한 미스터리 이상의 작품을 하는 작품이다. 독특한 분위기인 <덧없는 양들의 축연>은 각 단편마다 새로운 인믈과 사건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이 된다. 독서모임이라는 설정이라 그런지, 다양한 문학 작품도 등장하고, 문학과 미스터리를 잘 조합한 작품이기도 한다.
🐑신뢰와 배신, 진실과 거짓, 이것들이 얽히면서 각 등장하는 인물들간의 복잡한 감정을 잘 표현함으로써,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인물들의 심리를 잘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강렬한 반전과 고풍스러운 일본식 저택이나 서양식 별장 등 공간과 분위기를 잘 활용하여, 긴장감을 극대화시킨다. 이 작품은 미스터리 장르만 있는게 아니라, 책과 이야기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독서모임 이야기 답게 존 딕슨 카, 스탠리 엘린 등 다양한 서양 고전 미스터리 작가, 일본의 고전 미스터리 및 환상 문학 작가들도 만나볼 수 있어서, 이 작품은 독서가를 위한 작품이 아닐까 싶다. 또한 독서가를 위해 마련된 예사롭지 않는 복선도 있어서, 너무나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작품이다. 미스터리 애호가, 독서가들에게 보내는 작가의 도전장 같은 <덧없는 양들의 축연>! 독특한 매력을 뽐내는 이 작품! 복잡한 현실을 잠시 잊고 우리 함께 환상의 세계에 빠져보도록 하자! 신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오래된 동화를 읽는 듯한 오묘한 거리감을 느낄 수 있어서, 아주 매력적인 독서의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 말이다.
#덧없는양들의축연 #요네자와호노부 #추리소설 #일본추리소설 #블랙미스터리 #연작소설집 #연작소설 #미스터리 #소설리뷰 #소설추천 #도서리뷰 #도서추천 #책장파먹기 #책리뷰 #책추천 #엘릭시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