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의 트로피가 아닌 ‘나 자신‘ 으로 살아가려는 십대들을 위한 힐링 판타지!
📚정상처럼 보였던 아이의 비정상적인 진실!
📚손현주 저자의 <가짜 모범생2: 심장 갉아 먹는 아이>!
💭불안에 짓눌려 살아가는 십대들을 초대하는 특별한 세계의 힐링 판타지소설! <가짜 모범생 2: 심장 갉아 먹는 아이>는 자신에게 헌신하는 아빠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의대 입시를 준비하던 ‘효주‘ 가 ‘피움학교‘ 라는 정체 불명의 세계로 이동하면서 펼쳐지는 작품으로, 현실이 무게에 짓눌린 청소년들의 이야기이다. 이 작품은 각자의 상처와 고민을 안고 ‘피움학교‘ 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이 작품은 모두 각자의 방식으로 ‘진짜 나‘ 를 찾아가는 여정을 담은 작품이다. 청소년들의 내면을 섬세하게 그려내어, 부모의 기대와 사회의 압박 속에서 진짜 자신을 찾아가는 십대들의 여정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피움학교는 마음의 에너지가 채워져야만 나갈 수 있는 특별한 세계이다. 시험도 성적도 없는 자유로운 공간에서 홍시윤, 은찬, 삼수 오빠 등 다양한 사건을 가진 친구들과 만나면서 서로의 상처를 공유하고 진짜 자신을 찾아간다.
💭부모의 기대에 짓눌린 청소년들이 자신의 목소리와 감정에 귀 기울이는 법을 이야기하는 이 작품은 경쟁과 성적 중심의 사회에서 벗어나 자기 자신으로 살아가는 용기를 보여준다. 마음의 회복과 자아 발견을 그린 이 작품은 따뜻한 힐링 판타지 소설로, 현실의 교육 시스템과 대조하며, 성공 기준에 대한 문제의식에 대해 생각해보게 한다. 이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불안, 우울, 자존감 문제 등 다양한 심리적 증상을 겪는다. 서로의 상처를 공유하고 감정을 인정하는 과정을 통해 마음의 에너지를 회복하는 장면들이 울컥하게 한다. ‘모든 사람이 대학을 목표로만 공부한다면 누가 빵을 만들고 집을 짓고 도로 공사를 할 수 있을까?‘ 라는 대사가 나오는데, 이 처럼 각자의 길과 가치가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작품으로, 부모의 삶과 자녀의 삶이 반드시 같을 필요는 없다는 것을 일깨워주고 있다. 이 작품은 성적과 부모의 기대에 짓눌린 10대들의 진짜 이야기! 이 작품에 등장하는 상징적인 물건이 있다. 바로 ‘모래시계‘ 모래시계는 마음이 움직일 때만 흘러가는 상징적인 장치로, 감정의 회복과 자아 발견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현실의 교육 시스템에 대한 비판적 시선, 자기 존재에 대해 잘 이야기하는 이 작품은 등장인물들의 심리 묘사가 탁월하고, 부모와의 관계에서 오는 갈등이 현실적으로 다가온 작품이다. 이 작품은 단순히 재미있는 청소년 소설보다는 청소년의 마음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위로하는 힘을 가진 작품이다.
💭타인의 기대가 아닌 자신의 꿈을 선택하는 용기! 부모와 자녀 사이의 갈등, 어른들의 선택과 후회까지 ! 세대 간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내는 이 작품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부모, 교사, 그리고 마음이 지친 모든 이들에게 추천할 정도로 재미있게 읽은 작품이다. 처음에는 마음 따위가 무가 중요해 라고 생각하던 아이들이, 피움학교만의 특별한 축제를 즐기로 서로에게 마음을 터놓는 과정을 통해 우리는 진짜 마음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 우리는 과연 자신을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 따스한 힐링 판타지 <가짜모범생2>! 이 작품은 학업에서 눈을 떼면 뒤쳐질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을 가진 아이들에게 진짜 나를 알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만들어주는 작품으로, 내 마음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싶다면, 이 작품을 읽어보길 ~!! 자신의 고민과 감정을 공감받고 위로받을 수 있을 것이다.
#가짜모범생2 #심장갉아먹는아이 #손현주 #힐링판타지 #청소년소설 #청소년문학추천 #힐링 #판타지 #마음의모래시계 #진로고민 #나를찾는여정 #청소년의성장 #성장소설 #소설리뷰 #소설추천 #도서리뷰 #도서추천 #책리뷰 #책추천 #윌라 #오디오북 #특별한서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