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흑선 - 검은 신선 ㅣ 사유와공감 청소년문학 1
고정욱 지음 / 사유와공감 / 2025년 8월
평점 :
📌<도서협찬 ><이벤트 당첨도서 >
📚전통 무당 가문에서 태어난 소년!
📚흔들리지 않는 '나' 의 중심을 찾아가는 이야기!
📚고정욱 저자의 <흑선>!
💭무속과 인문학, 전통과 청소년의 만남! <흑선>은 잊고 있던 뿌리와 마주하는 성장의 기록을 그린 이 작품은 무속, 선도, 기 수련이라는 낯선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한 소년의 내면 탐험을 그린 판타지 소설이자 성장소설이다. 이 작품은 무속이 미신이라는 편견, 가족이라는 굴레, 청소년기의 불안감과 외로움, 그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나' 의 중심을 찾아가는 이야기이다. 무속과 유불선의 융합이라는 테마를 가진 이 작품은 미신으로 치부되던 무속을 철학적 관점으로 재조명하였고, 동양 사상을 청소년 소설에 깊이 녹여낸 작품이다. 또한 이 작품의 주인공인 훈의 여정은 단순한 모험을 그려낸 게 아니라, 상처받은 자아를 회복하고 세상과 화해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장애와 무속이라는 사회적 편견 속에서 가족의 의미와 개인의 정체성에 대해 다루는 이 작품은 누구나 자신의 중심을 되찾고 싶은 순간에 읽어야 할 작품이다. 장애와 편견을 넘어선 삶의 깊이를 잘 그려낸 이 작품은 상처받은 소년의 내면에 대해 이야기하는 작품이다.
💭단순한 판타지 소설보다, 단순한 성장소설보다는 동양적 사유와 인간 내면의 탐구를 담은 철학적 같은 작품으로, 동양철학과 무속의 깊이를 담아낸 작품이기도 하다. 청소년기의 불안과 상처를 동양적 사유로 '너는 흔들리지 않는 나무인가' 라는 깊은 생각을 하게 하는 작품이다. 주인공인 훈은 무속인 어머니와 장애를 가진 아버지 사이에서 자란 인물이다. 하지만 사회적 편견과 외로움 속에서 방황한다. 그런 그에게 나타난 고물상 노인은 단순한 조력자가 아니라, 신선의 기운을 품은 철학적 스승이다. 훈은 약을 달이고 기를 수련하고, 현실과 저승을 넘나드는 숨의 세계를 열어가는데, 이는 단순한 판타지가 아니라, 내면의 중심을 찾아가는 치유의 여정을 보여준다.
💭친구와의 관계, 학교 일진과의 갈등, 조상 묘지의 동티 사건 등! 훈이 외부 세계와 마주하면서 성장하는 이 작품은 무속을 단지 미신으로 치부하는 사회적 시선에 대해 다룸으로써, 유불선의 철학을 담아내어, 인간 존재의 본질에 대해 이야기한다. 무속을 단순한 미신이 아니라, 삶의 지혜와 정신 수련의 방식으로 재해석했고, 유보, 불교, 도교의 사상을 그대로 잘 녹아내어, 동양 철학과 무속의 융합을 잘 그려낸 작품이다. 또한 현실과 저승을 넘나드는 훈의 내면을 보면서, 함께 성장하게 되는 이 작품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따뜻한 시선이 담겨져 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청소년 뿐만 아니라, 삶의 중심을 잃고 흔들리는 모든 이들이 읽으면 아주 좋은 작품이다. 단순히 재미있는 청소년 소설이지만, 깊은 철학과 감정의 울림을 담고 있는 작품이니, 꼭 한번 읽어보길! 상처받은 청소년의 내면을 깊이 깨닫게 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본 도서는 사유와 공감 출판사에서 진행한 이벤트에 당첨되어 받은 도서로, 리뷰는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흑선 #고정욱 #판타지소설 #청소년소설 #성장소설 #철학적소설 #청소년판타지 #판타지 #성장 #이벤트당첨도서 #도서협찬 #신간 #신작도서 #도서리뷰 #도서추천 #책리뷰 #책추천 #사유와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