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웃집 너스에이드
치넨 미키토 지음, 신유희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5년 7월
평점 :
📌<도서협찬 >
📚화제의 OTT 드라마 원작!
📚논스톱 의료 서스펜스!
📚고요한 골목에 피어난 간호의 온기!
📚치넨 미키토 저자의 <이웃집 너스에이드>!
🩺웨이브, 왓챠 드라마 <이웃집 너스에이드> 원작소설! <이웃집 너스에이드>는 환자를 살리고자 하는 마음만은 같은 두 의료인이 그리는 본격 휴먼 드라마 논스톱 의료 서스펜스 소설로, 저자의 의료관과 의료 지식이 가득 담긴 작품이다. 대학병원을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의료소설이지만, 인간의 상처와 회복, 그리고 돌봄의 본질에 대한 이야기이다. 원래 드라마 시나리오로 기획된 작품으로, 장면 하나하나가 눈앞에 펼쳐지는 듯한 몰입감을 준다 . 간호조무사라는 직업을 재조명하고, 의료관의 충돌을 잘 그려낸 이 작품은 인간 중심의 돌봄, 상처와 치유, 그리고 진실을 마주하는 용기를 중점적으로 다룬 작품이다. 간호조무사라는 직업을 통해, 환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이루어지는 사람을 위한 간호를 강조하고, 의료는 단순한 치료가 아닌 감정과 공감이 녹아든 인간적인 행위임을 잘 보여주고 있다.
🩺이 작품의 주인공인 미오는 언니의 죽음 이후 PTSD를 앓고 있다. 미오는 삶의 방향을 잃지만, 돌봄을 통해 자신을 점차 회복해가면서 성장한다. 그리고 그 과정은 심리적 치유이기도 하다. 언니의 죽음에 얽힌 의혹을 풀어가는 과정을 의학 서스펜스 요소를 더하였고, 주인공이 진실을 마주할 용기를 찾아간다. 미오는 환자와 가까운 거리에서 일하면서, 인간을 다시 이해하게 되고, 기술 중심의 냉철한 의료가 아니라, 감정과 공감이 깃든 돌봄이 그녀에게 치료가 되는 등 돌봄을 통해 회복해 가는 여정을 잘 보여준다. 이 작품은 상실이라는 어두운 터널이라는 곳을 출발해서, 돌봄과 공감을 빛을 통해 찾아가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는 이 작품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고통과 상실이 인간을 어떻게 부수는지에 대한 이야기보다 치유가 어떻게 다시 삶을 조각내는지를 감정적으로 그려낸 이야기이다.
🩺촘촘하게 숨겨둔 복선과 미스터리가 휘몰아치는 긴장감 있는 이야기! 누구를 믿어야 할지, 혹은 믿어서는 안 될지 모르는 인물들의 감정선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거대한 음모와 진상을 마주하게 되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여러 유형의 의료인들이 등장한다. 환자의 호소를 무시해 사망하게 한 의사, 실력이 없어 결국 환자를 죽인 의사들! 마치 현실을 거울처럼 비춘 모습들이다. 또한 이 작품에는 여러 유형의 환자들도 등장한다. 식도 절제술을 앞둔 괴팍한 성격의 할머니! 흉부가 붙어 팔 하나만을 공유하는 삼쌍둥이 , 뇌종양으로 뇌 각성 수술을 앞둔 환자, 선천성 질환으로 인해 간이식을 받지 못하면 죽을지 모르는 2살짜리 아이, 그리고 부모가 거부하는 탓에 간단한 수술조차 받지 못해 죽음을 앞둔 학생까지! 각양각색의 의사와 환자들의 이야기는 의료인이 환자에게 어떻게 다가가 신뢰를 얻게 되는지, 그리고 환자에 대한 고려 없이 다가간 의료가 어떤 결말을 맞이하는지 잘 보여준다.
🩺감정과 기술, 인간과 시스템 사이의 갈등을 섬세하게 그려낸 이 작품은 현직 내과 전문의 작가답게 의료 현장을 리얼하게 그려내어 병원 내 계급 구조와 의료인의 갈등의 묘사를 생생하게 그려냈다. 또한 미오의 언니 죽음과 관련된 미스터리, 미오의 방에 침입한 도둑, 류자키의 과거 등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인해 몰입감 뿐만 아니라 가독성까지 있는 작품이다. 우리가 흔히 TV에서 보는 흔한 병원 이야기가 아니라, 그 이상으로, 상처 입은 사람들의 회복과 연결, 그리고 의료의 진정한 의미를 담고 있다. 서스펜스와 감성을 잘 그려낸 작품!의료 서스펜스를 넘어, 사람의 마음을 돌보는 진짜 의료인의 이야기로, 의료는 기술이 아니라 사람을 향한 마음이라는 것을 강하게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병원 내 권력 구조, 의료 윤리 등! 현직 의사가 쓴 리얼한 의료 현장을 경험하고 싶은 분은 꼭 한번 읽어보길! 간호 조무사, 간호사, 의사 간의 역할과 인식 차이를 현실적으로 느끼게 될 것이다.
👉본 도서는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모임에서 진행한 서평단 모집에 선정되어 소담출판사에서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웃집너스에이드 #치넨미키토 #논스톱의료서스펜스 #드라마원작소설 #서스펜스 #추리소설 #일본소설 #일본추리소설 #미스터리 #신간 #신작소설 #소설리뷰 #소설추천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도서협찬 #책리뷰 #책추천 #소담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