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의 피로함에 지친 모두를 위한 이야기!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싶은 비밀글!
📚비밀글 속 진짜 나를 마주하는 작품!
📚황영미 저자의 <체리새우: 비밀글입니다.>!

🦐관계의 굴레와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기까지의 여정을 담은 작품! <체리새우: 비밀글입니다>는 교실에서 펼쳐지는 복잡하고 미묘한 관계의 풍경, 그러한 관계를 겪는 다현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이 작품은 친구가 가장 중요한 다현이의 성장 과정을 담은 작품으로, 나다움의 회복과 건강한 관계에 대해 이야기한다. 자아를 숨기고 타인의 기준에 맞춰 살아가던 주인공이 자신의 진짜 모습을 받아들이고 표현하는 과정을 섬세하게 그려낸 작품으로, 나다움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주인공 다현은 친구들에게 맞추기 위해 자신의 취향과 감정을 숨기는 인물이다. 하지만 은유와의 관계를 통해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고, 블로그를 공개함으로써, 진짜 ‘나‘ 를 드러낸다. 이 작품을 읽고나면 과연 건강한 친구 관계란 무엇인가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게 한다. 다현은 다섯손가락 무리 속에서 겉으로는 친구처럼 지내지만, 실은 동등하지 않은 관계로 지낸다. 그래서 거기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받지만, 새로운 친구들과의 관계를 맺음으로써 서로를 존중하고 지지하는 진정한 우정이 무엇인지 깨닫게 된다. 다현은 비밀 블로그 ‘체리새우‘ 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글고 표현하고 내면을 정리하면서 점차 성장한다. 글쓰기와 자기 표현이 치유와 자아 발견의 도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또한, 친구들 사이의 따돌림과 오해, 그리고 그 뒤에 숨겨진 이야기! 겉모습이나 소문만으로 그 사람을 판단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작품으로, 청소년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과연 나는 얼마나 나답게 살고 있는지 깊이 있게 생각하게 하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청소년이 겪는 자아 정체성의 혼란과 타인의 시선에 대한 과도한 의식에 대한 작품으로, 나를 있는 그대로 드러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이야기한다. 혼자라는 상태를 부정적으로 보지만 말고, 독립적인 존재로서의 자립과 존중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체리새우: 비밀글입니다>! 청소년기의 정서적 복잡성과 고립감을 사실적으로 그려내어 읽는내내 공감을 하게 되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단순한 성장소설이 아니라,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타인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는 과정을 담고 있는 작품이다.

🦐삶의 방향성과 감정의 회복력에 대해 깊은 이야기를 다룬 작품! 타인의 시선에 맞춰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피곤한지, 그리고 나다운 삶이야말로 가장 건강하고 자유로운 삶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일깨워준다. 겉으로 친한 척하지마 상처를 주는 관계와, 조용하지만 진심을 나누는 관계를 대비시켜, 서로에게 햇살과 바람이 되어주는 친구가 진정한 우정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작품이다.중학교 2학년 소녀 김다현의 시선을 통해 친구 관계, 자아 정체성, 감정 표현의 어려움 등을 섬세하게 그려낸 <체리새우 : 비밀글입니다>!나다움의 회복, 건장한 관계 맺기, 자기표현의 힘, 편견에 대한 비판을 담고 있어서, 친구 관계나 자아 정체성의 고민이 있는 분이라면 충분히 공감하면서 읽게 되는 작품이다. 다른 사람의 시선에 흔들리지 않고 어디에 소속되는지 여부에도 구애받지 않으면서 나는 나답게, 너는 너답게 모든 존재가 우쑥 서길 바라는 저자의 염원이 담긴 <체리새우: 비밀글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의 세계에 속하기 위해 나를 감추고 있을 청소년들에게 건네는 공감의 말이자, 응원의 외침을 담은 작품이다. 관계의 피로함에 지친 모두를 위한 이야기! 나는 얼마나 나답게 살고 있는지 되묻게 하는 작품으로, 꼭 한번 읽어보길 권한다. 외로움에 대한 따뜻한 시선을 느끼게 될 것이다.


#체리새우비밀글입니다 #황명미 #성장소설 #청소년소설 #소설 #청소년 #한국소설 #제9회문학동네청소년문학상대상수상작 #청소년의관계 #소설리뷰 #소설추천 #재독 #도서리뷰 #도서추천 #책리뷰 #책추천 #문학동네 #재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