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갑고 흰 바람이 노래하는 곳! 그곳은 얼음나무 숲!
📚환상 소설의 대가! 하지은 저자의 기념비적인 작품!
📚하지은 저자의 <얼음나무 숲>!
🌳이 작품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클래식 음악을 소재로 한 작품으로, 천재 주인공의 어린 시절을 새롭게 풀어낸 90페이지가량의 적지 않은 분량의 외전이 수록되어 있다. 얼음나무 숲을 둘러싼 묘한 전설이 살아 있는 음악의 도시 에단에서 운명처럼 만난 두 음악 천재의 예술을 향한 갈망과 살인을 그린 작품으로, 하지은 작가가 그려낸 탐미적인 필치와 황홀한 선율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17세기 근대 유럽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얼음나무 숲>은 클래식과 유사한 마르틴을 지향하는 마르티노와 서민들을 위한 음악인 파스그린을 따르는 파스그라노들이 등장한다.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아나토제 바옐과 그를 진심으로 이해하려는 피아니스트 코요 드 모르페의 예술적 갈망과 교감에 대해 다루고 있는 작품으로, 얼음나무 숲에서 벌어지는 끔찍한 살인 사건이 벌어지면서, 그 중심에 있는 바옐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 작품은 오랜 기간 절판되었다가 많은 독자들의 요청으로 완전판으로 재출간된 작품으로, 오디오북과 드라마 CD, 웹툰 등 다양한 형태로 재탄생한 작품이다. 예술과 미스터리 , 그리고 인간 내면의 욕망이 교차하는 이 작품의 중심에는 ‘에단‘ 이 있다. 에단은 현실과 환상이 교차하는 음악의 성역이다. 이야기 전체의 정서를 이끄는 상징적인 공간으로 그려지는 ‘에단‘ 은 음악가들이 태어나고, 또 마지막으로 돌아오고 싶어 하는 곳이다. 도시 전체가 마치 하나의 거대한 악기처럼 그려지는 곳이다. 이곳은 또한 사람의 감정과 기억, 심지어 저주와 전설까지 담아내는 힘을 가진 존재이기도 하다.
🌳에단은 현실의 어느 도시와도 비슷하지는 않지만,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이 마음 속에 품고 있는 이상형으로 그려진다. 예술과 인간 내면의 진실, 그리고 이해하고자 하는 갈망을 그린 <얼음나무 숲>은 미스터리 판타지 장르의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음악이라는 예술을 통해 자기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려는 여정을 그린다. 타인의 박수갈채를 위해 연주하려는 삶과 자기 자신을 위한 연주 사이에서 갈등하는 인물들의 모습을 잘 그려낸 이 작품은 깊은 울림을 준다. 인간의 욕망과 고독, 그리고 구원의 가능성을 함께 그려낸 <얼음나무 숲>! 음악이라는 매개를 통해 어떻게 이야기가 펼쳐지는지, 더 깊이 있게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예술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 예술가의 고독과 천재성은 축복일까? 저주일까? 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보게 한다.
🌳음악이라는 매개를 통해 인간 존재와 예술, 관계에 대해 깊은 이야기를 다룬 <얼음나무 숲>! 몽환적이고도 철학적인 판타지 소설로, 음악이 이끄는 세계관과 예술가의 고독과 이해받고자 하는 갈망을 몽환적인 분위기와 서정적인 문체로 음악을 글로 표현한 작가의 감각이 돋보였던 작품이었다. 단순히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예술과 인간 내면의 진실을 깊이 있게 그려낸 작품으로, 오랫동안 잊히지 않는 여운을 주는 소설을 원하는 분은 꼭 한번 읽어보길 !! 천재의 고통과 분노, 그것을 지켜보는 친구들의 진한 우정과 슬픔, 모든 갈등이 뒤집힐만한 충격적인 결말까지! 읽으면 읽을수록 선율을 느껴질 정도로 최고인 작품이 될 것이다.
#얼음나무숲 #하지은 #미스터리판타지소설 #미스터리 #판타지소설 #판타지 #얼음나무숲완전판 #명작 #소설리뷰 #소설추천 #도서리뷰 #도서추천 #책리뷰 #책추천 #황금가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