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사형수의 아버지에게 걸려온 수상한 전화 한 통!
📚예상을 뒤엎는 충격적인 결말이 인상적인 사회파 미스터리 걸작!
📚다이몬 타케아키 저자의 <설원>!
❄️제29회 요코미조 세이시 미스터리 대상과 TV 도쿄상 동시 수상한 작품 <설원>은 사형제도와 누명을 주제로 한 작품으로, 현대 사법제도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그린 작품이다. 누명을 쓰고 사형을 선고받은 아들과, 아들의 무죄를 증명하기 위한 아버지의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린 이 작품은 사형 제도 존폐 문제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한다.
❄️사형제도와 누명을 주제로 한 이 작품은 예상을 뒤엎는 충격적인 결말이 가장 인상적이다. 법정 미스터리의 정수를 보여주는 <설원>은 사회적인 이야기와 미스터리가 골고루 잘 갖춘 작품으로, 재미 뿐만 아니라 , 사형 제도의 존폐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게 하는 작품이다. 이 작품을 읽고나면 과연 사형제도가 있어야 하는지, 아니면 없어져야 하는지에 대해 깊게 고민하게 된다. 하지만 사형제도가 존재하게 되면, 억울한 누명을 쓴 사람이 사형을 당할 수도 있다. 결국 비극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 사형제도의 존폐 문제이다. <설원>은 아버지가 억울하게 누명을 쓴 아들의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해 범죄의 진실을 추적한다. 하지만 그 모습에는 희생과 고통이 뒤따르게 된다. 사랑과 신념이 얼마나 강한 힘을 가져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사회적 문제와 인간의 감정까지 깊게 파고든 작품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면 될수록 긴장감이 흐르게 되고, 진실을 알게 될 때 혼란에 빠질 정도로 이 작품 사회파 미스터리 중 가장 인상 깊게 읽은 작품이다.
❄️단순한 반전 뿐만 아니라, 사형 제도와 정의의 본질을 다시 생각해보게 하는 이 작품은 전개되는 사건은 강렬한 충격을 주고, 마지막까지 절대로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 또한 이 작품을 읽고 난 후에는 정의가 무엇인지 깊이있게 생각해보게 한다. 인간의 욕망과 도덕적 갈등을 그린 <설원>은 사형 제도의 문제점을 재조명하고, 아버지가 아들의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현실에서도 억울한 누명을 벗기기 위해 싸우는 사람들의 모습하고 같다. 실제로 많은 국가에서 사형제도 폐지 논의에 대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는 사형 제도의 오판과 사법 시스템의 오류가 존재하고 있으며, 이는 무고한 사람이 처벌받을 가능성을 준다. 이 작품이 바로 그러한 논쟁에 대해 그린 작품이다.
❄️현대 사회에서 언론, 법률, 정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하게 논의되는 문제 중 하나가 바로 사형제도이다. 현대사회에서 여전히 중요한 이슈인 ‘사형제도‘ 이를 깊이 있게 그린 <설원>은 미스터리 요소와 사회적 메시지를 잘 균형있게 그려낸 작품으로, 예상을 뒤엎는 충격적인 결말이 인상적으로 다가온 작품이다. 사형제도와 정의에 대해 고민이 깊어지게 되는 <설원>! 법과 정의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하게 되고, 등장인물들의 행동과 감정선이 복잡하게 그려내어, 읽는내내 손에 놓을 수 없을 정도로 몰입도가 대단한 작품이다. 2010년 TV도쿄와 BS 재팬에서 이미 드라마로 만들어져 화제가 된 작품이기도 한 <설원>! 사형제도의 문제점과 법과 정의에 대해 고민이 하고 있는 분이라면, 이 작품 읽어보길 추천한다.
#설원 #다이몬다케아키 #사회파미스터리 #일본추리소설 #사형제도 #추리소설 #일본소설 #소설리뷰 #소설추천 #미스터리 #도서리뷰 #도서추천 #책리뷰 #책추천 #북플라자 #책장파먹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