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협찬>
📚보고 싶어 애타는 그리움이 만나는 그곳!
📚사랑했던 사람의 그리움을 안내하는 그곳!
📚진설라 저자의 <메모리얼 향수가게>!
보고 싶어 애타는 그리움이 만나는 그곳이 있다. 바로 ‘메모리얼 향수가게‘ 이다. 이 곳은 사랑했던 사람의 그리움을 가지고 있는 이들을 안내하는 곳으로, 남겨진 이들을 위해 영혼의 향수를 조향하는 메모리얼 향수 가게의 조향사 조이플의 성장 이야기를 담았다. 손님들의 상처를 치유하고, 자신 역시 치유 받는 한 소년의 성장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꿈에서 그리워하는 그 사람이 찾아왔을 때 방문하면 되는 <메모리얼 향수가게>에서 일어나는 일을 담은 판타지 소설이자 성장소설이다.
각자의 상처와 그리움을 향기로 표현한 이 작품은 그리움을 통해 아름다운 사랑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하루아침에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이들의 다양한 이별과 슬픔들을 아름답게 그려낸 이 작품은 다신 볼 수 없기에 그 그리움을 절절하게 느껴진다. 살아생전 잘해주지 못했던 마음과 미처 전하지 못한 일들이 읽는내내 가슴 아프게 느껴졌다. 남겨진 자는 여전히 살아야 하기에 떠난 사람을 놓아주어야 한다는 것을 향수로 만드는 과정이 한 사람의 일생하고도 닮아보였다. 이 작품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이들이 그리움을 향기로 표현한다. 어떤 이는 도둑의 침입으로 사망한 후, 반려견이 주인을 잊지 못해 향수가게를 찾아오고, 딸을 잃고 깊은 슬픔에 빠진 부부가 향수가게에서 딸의 향수를 받으며 마지막 작별을 하는 사람, 돌아가신 할머니를 그리워하며 향수가게를 찾는 사람 등 각자의 상처와 그리움을 향기로 표현했다는 독특한 설정이 따뜻하게 다가온 작품이다. 이 작품 속 등장하는 조향사 진두리와 주인공인 조이플은 떠난 이들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꿈속에서 그들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향수를 만드는 일을 한다. 그들에게는 메모리얼 향수가게는 향수가게가 아니라, 기억과 감정을 담아내는 마치 마법같은 공간이다. 향수를 통해 상처를 치유하게 되는 이들을 보면서 따뜻함과 감동, 그리고 깊은 여운을 주는 작품이다. 각자의 사연을 가지고 있는 이들은 그리움, 치유, 사랑, 이별을 통해 극복한다.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후에도 그들을 계속 기억하며 살아가는 방법을 배운다. 우리는 이들을 통해 감동과 위로를 받게 된다.
우리는 한 번쯤 이별을 겪게 된다. 그 이별을 통해 우리는 누군가를 그리워하고, 치유를 받게 된다. 과거의 상처를 되돌아보게 되고, 감정을 받아들이는 방법을 알게 해주는 이 작품은 그리움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추억을 소중히 하게 된다. 향수처럼 사소한 추억이지만, 그 추억은 때로 슬픔이 되고, 때로는 따뜻한 위로가 될 수도 있다. 이 작품의 주인공 조이플의 성장과정을 보면서 자신의 아픔을 인정하고 치유하는 것을 보면서 감정을 받아들이는 과정이 꼭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움과 추억을 향기로 담아내는 감정적인 소설! 진설라 저자의 <메모리얼 향수가게>는 읽는내내 깊은 여운이 마지막 장을 덮을 떄까지 계속 느껴진다. 이별과 그리움을 따뜻하게 그려낸 이 작품은 읽는내내 깊어지는 감정을 느끼게 한다. 가족과 사랑의 소중함, 살아 있을 때 더 많이 표현하고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는 이 작품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과의 소중한 순간을 지금이라도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될지도 모른다. 감동적인 이야기와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이 작품은 따뜻한 차와 함께 하면 좋은 작품으로, 누군가를 그리워하고 있는 분이라면, 충분히 따뜻한 감동과 위로를 얻게 될 것이다. 만약에 보고 싶어 애타는 그리움이 있다면, <메모리얼 향수가게>에 방문하는 것이 어떨까. 왠지 그곳에 가고 싶어진다.
👉본 도서는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모임에서 진행한 서평단 모집에 선정되어 서랍의 날씨 출판사에서 도서를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메모리얼향수가게 #진설라작가 #판타지소설 #성장소설 #청소년소설 #청소년판타지 #판타지 #힐링소설 #힐링 #서평단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모임 #도서리뷰 #소설리뷰 #소설추천 #도서추천 #책리뷰 #도서협찬 #책추천 #서랍의날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