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우어
천선란 지음 / 문학동네 / 2024년 11월
평점 :
📚끝내 나아가게 하는 내 안의 용기!
📚슬픔과 상실감을 안고 사는 이들의 이야기!
📚천선란 저자의 세번째 소설집!
📚천선란 저자의 <모우어>!
📌이 작품은 천선란 저자의 세번째 소설집으로, 미발표작 두편을 포함해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쓴 8편의 단편이 수록되어있다. 이 작품은 외게 존재 진압에 투입된 어린아이들부터 비범한 능력이 있는 10대 청소년까지 다양한 존재가 등장하는 소설로, 사라진 존재를 구하고자 분투하는 이들의 쓸쓸한 이야기와 뜨거운 이야기를 담아낸 작품이다. 극한의 상황에 직면한 인물들이 그려낸 이 작품은 슬픔과 상실감을 안고도 나아가기를 멈추지 않는 이들을 보면서 어떻게 용기가 생기고, 간절함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그려낸 작품이다.
📌독특한 세계관과 심오한 이야기! 이 작품은 현실과 판타지가 잘 조합된 작품으로, 인간 존재와 사회적 갈등에 대한 이야기이다. 외계 존재 진압에 투입된 어린아이들, 비범한 능력을 가진 10대 청소년, 장의사 안드로이드, 포스트 아포칼립스를 살아가는 인물들과 비인간 동물들이 등장하여 상황이 극한이라도 슬픔과 상실감을 안고 나아가는 이들의 용기를 그려낸 작품이다. 인간의 내면과 용기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모우어>는 인간성, 용기, 그리고 상실과 희망을 이야기한다. 인간과 비인간적인 존재들이 서로 영향을 끼치며 살아가는 모습들이 서로 사랑하는 존재를 잃거나 소중한 것을 희생하야 하는 상황일지라도 서로를 지지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이들을 보면서 용기와 희망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깨워주는 작품이다.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이 사회에서 도전과 감정을 생각하면서 읽는내내 이 작품은 긴 여운을 남은 작품이다. 희생과 상실이라는 주제를 담은 이 작품은 희생과 상실이 단순한 고통에 머무르지 않고, 우리가 어떻게 상처를 치유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지를 잘 그려내어 감정적뿐만 아니라 공감과 깊은 생각을 하게 하는 작품이다. 개인적인 상실과 희생이 고통스럽지만 , 인간은 이를 통해 성장하고 더 깊은 공감을 하게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모우어>는 현실에서 어떤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긍정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인간의 내면과 감정을 복잡하게 그려냈지만, 우리의 삶, 선택, 그리고 서로에 대한 책임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한다.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이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희망을 잃지 않으려고 한다. 그들의 이런 모습을 보면서 서로를 지지하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고 용기를 얻고 상처를 치유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럼으로써, 인간은 성숙해진다는 것을 이 작품을 통해 깨닫게 된다. 고통과 희생 속에서도 새로운 가능성과 성장, 그리고 희망을 찾게 된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이 작품은 깊은 울림을 주는 작품이다.
📌언어, 시간, 공간 등 당연하게 여기는 것들을 이 작품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보여준다. 언어가 사라진 세계를 상상하며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보여준다거나, 로봇 장의사의 시선을 통해 삶과 죽음의 의미를 보여주는 등 이 작품은 독창적인 세계관과 철학적인 메시지를 담은 작품이다. 각 단편은 인간성과 삶의 본질을 탐구하는 독특하고 따뜻함과 희망을 이야기함으로써, 저자의 상상력과 서정적인 문체에 역시 천선란저자 답게 독창적인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작품이다. 단순히 SF소설이 아니라, 인간성과 희망, 그리고 상실과 재생의 이야기를 그려낸 이 작품은 언어와 인간 존재의 본질을 철학적으로 담아냈고, 서정적이고 섬세하게 그려낸 문체와 단순한 묘사 이상의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등장인물들의 감정을 현실감 있게 그려내어, 이야기에 공감할뿐만 아니라 몰입을 할 수 있게 한다. 저자의 상상력과 서사적 깊이를 느낄 수 있었던 <모우어>! 단순한 SF소설을 뛰어넘어, 인간 존재와 삶의 의미를 깊이 고민하게 하는 SF소설을 읽고싶다면, <모우어>를 추천한다. 씁쓸한 현실을 극복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서로를 이해하고 기억하는 단 한 사람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 이 작품 ! 서로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 잃지 않으려 절박하게 매달리는 마음으로 읽어보길 ~!!!
#모우어 #천선란작가 #SF소설 #SF소설집 #단편소설 #소설집 #단편소설집 #소설리뷰 #소설추천 #내돈내산 #책장파먹기 #소설 #단편집 #책리뷰 #책추천 #문학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