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가 - 개정판 스토리콜렉터 40
미쓰다 신조 지음, 현정수 옮김 / 북로드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강의 공포를 선사할 '집' 시리즈 3부작!
📚대체 불가한 유일한 장르 "미쓰다 월드"
📚미쓰다 신조 저자의 <흉가>!

🏚이 작품은 가장 편안한 공간이 가장 끔찍한 무대가 되는 현실을 그린 작품으로, 집 시리즈 3부작 중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다. 이 작품은 미쓰다 신조 작품 중 색다른 재미와 공포를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나이 어린 주인공이 낯선 곳으로 이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이 작품은 단독주택이라는 곳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 단독주택은 웅크린 뱀의 기운이 감도는 도도 산 중턱에 자리 잡은 곳이다. 이 작품은 흉가, 산, 땅에 깃든 저주와 빙의의 무시무시한 정체를 찾아 나서는 쇼타의 중심으로 펼쳐진다. 서늘한 공포와 강렬한 장면 묘사가 일품인 이 작품은 마치 한 편의 공포영화를 보는 듯하여 읽는내내 등 뒤에서 서늘한 느낌을 받게 되는 작품이었다.

🏚 이 작품은 가장 편안한 보금자리인 집이 끔찍한 사건이 벌어지는 무대로 삼았다는 점에서 여태 미쓰다 신조 작품 중 제일 무섭게 다가온 작품이 아닐까 싶다. 또한 사회적 불안과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 이 시대에 이웃끼리 주고받았던 정과 신뢰가 점점 없어지고, 집과 동네가 가장 다정하고 따뜻하게 느껴졌던 공간이 이제는 이웃조차 경계해야 하는 지금 현실을 공포라는 소재로 인해 오싹한 긴장감을 느끼게 되는 작품이다.

🏚독특한 공포 세계를 잘 보여주는 <흉가>는 단순히 귀신이나 괴물이 등장하는게 아니라, 말로 설명할 수 없는 불안감과 심리적 압박감으로 인해 공포를 서서히 몰아넣는다. 또한 집 자체가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느껴져 읽는내내 강렬하게 다가온 작품이다. 집이라는 공간이 단순한 거주지가 아니라 , 인간이 가장 안전하다고 느끼는 공간이 위협받을 때 공포와 불안감이라는 심리적 공포를 잘 그려낸 작품이다.

🏚어린아이 시각에서 전개되는 이 작품은 주인공 쇼타가 가족을 지키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며, 가족 간의 사랑과 희생이 이 작품의 중요한 장면이다. 또한 뱀신과 같은 초자연적인 존재와 대립하는 장면은 미지의 세계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게 된다. 이 작품은 단순한 공포소설이 아니라, 집 자체가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느껴져 읽는내내 공포을 느끼게 되어, 온 몸이 오싹해질 정도로 전율이 느껴지는 작품이다. 또한 쇼타가 느끼는 불길한 감각과 가족들의 변화는 강렬한 공포를 느끼게 하고, 집이라는 공간이 공포의 중심이 되는 독특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작품이다. 그리고 등장인물들의 역할을 통해 이야기가 지루할 틈도 없이 첫 장을 펼치는 순간부터 그 자리에 앉아 멈출 수 없을 정도로 강렬한 이야기였다.

🏚긴박한 전개와 심리적 압박감을 최고조로 달할 정도로 강렬하게 다가온 작품인 <흉가>는 가장 편안한 보금자리가 되어야 할 집이 끔찍한 사건이 벌어지는 무대가 된다는 점, 그리고 어린 주인공이 마음대로 집을 떠나거나 도망칠 수 없다는 점에서 이 작품에서 느낄 수 있는 공포는 다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다가올 여름에 아주 딱 맞는 소설! 단순한 공포소설을 뛰어넘어, 인간의 심리와 관계를 통해 한번 더 생각하게 하는 작품으로, 역시 미쓰다 신조였다. 집이라는 공간이 주는 공포를 느끼고 싶다면, 긴장감과 몰입감을 주는 공포소설을 읽고 싶다면, 미쓰다 신조 저자의 <흉가> 추천한다! 쇼타가 어린아이로서 겪는 무력감과 가족을 위해 용기를 내어 행동하는 모습에 나도 모르게 응원하게 될 것이다.



👉본 도서는 책 읽는 쥬리님이 진행한 서평단 모집에 선정되어 북로드 출판사에서 도서를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흉가 #미쓰다신조 #개정판 #미쓰다월드 #집시리즈 #집시리즈3부작 #호러소설 #공포소설 #최강의공포 #공포 #호러 #서평단 #책읽는쥬리 #소설리뷰 #소설추천 #책리뷰 #책추천 #북로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