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거울 나라
오카자키 다쿠마 지음, 구수영 옮김 / 내친구의서재 / 2025년 2월
평점 :
📚200만부 판매 신화! <커피점 탈레랑의 사건 수첩>의 저자의 신작!
📚책 속의 책, 이중 미스터리!
📚외모지상주의에 물든 사회상을 잘 파헤친 작품!
📚오카자키 다쿠마 저자의 <거울 나라>!
🪞이 작품은 유명 작가 '무로미 교코' 사망한 후 유작 출간에 나선 작가의 조카의 시점으로 그린 작품으로, 언뜻 서로 무관해 보이는 유작과 현실의 이야기가 씨줄과 날줄처럼 교차되면서 외모지상주의에 물든 사회상과 인간의 본질을 탐구하는 이야기이다.
🪞 이 작품은 신체이형장애로 고통받는 주인공 히비키를 비롯해 얼굴에 화상을 입은 사토네, 안면인식장애를 안고 살아가는 또 다른 인물들이 등장하여 외모로 삶이 뒤흔들린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 작품의 제목인 '거울' 은 이모를 가치 판단의 기준으로 삼는 사회적 시선을 의미한다.
🪞이 작품은 외모에 집착하는 현대 사회를 비판하고 있는 사회적인 주제를 담고 있는 사회파 미스터리이기도 하다. 외모에 대한 편견과 차별의 문제를 다루고 있는 이 작품은 사람의 내면과 본질을 탐구함으로써, 외모로 판단되는 사회에서 진정한 자아를 찾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이 작품은 소설 속 소설이라는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현실과 허구의 경계를 아주 모호하게 만든 작품으로, 사회의 이중적 모습을 잘 그려낸 작품이다. 등장인물 간의 복잡한 관계와 심리적 긴장을 통해 인간관계의 복잡성을 재조명한 이 작품은 다양한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작품이다.
🪞 이 작품은 독특한 구조와 흥미로운 주제로 인해 읽는내내 긴장감을 유지할 정도로 가독성 뿐만 아니라 560페이지라는 방대한 이야기이지만 흡입력도 있는 작품이다. 오카자키 다쿠마 저자의 <거울나라>는 외모지상주의 , 인간의 본질 탐구, 사회의 이중성이라는 다양한 사회적인 주제를 담고 있다. 주인공이 진정한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깊이 있는 생각과 감동을 선사하는 이 작품은 읽는내내 많은 공감을 하게 되는 작품이다.
🪞외모지상주의라는 이름의 디스토피아 같은 이 작품은 근미래(2063년)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모의 유작을 출간하려는 '나' 와 과거(2020년대)를 배경으로 한 이 작품에는 하나같이 외모에 대한 사회적 시선과 개인의 정체성 사이에서 고통받는 인물들이 등장한다.
🪞아이돌로 데뷔할 정도로 외모가 빼어나지만 신체이형장애에 시달리기도 하고, 어린 시절 화재로 얼굴에 화상 흉터가 남은채로 살아가기도 한다. 또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지 못하는 안면인식장애도 이야기의 한 축을 이루고 있다. 잃어버린 우정, 자매간의 갈등, 삼각 관계 등 인간관계의 갈등과 균열을 섬세하게 그려낸 이 작품은 아이돌 산업과 스트리밍 방송 등 현대에서 외모산업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보여주고 있는 작품이다.
🪞저자의 세심한 필력과 더불어 생동감 있는 이야기에 한 번 펼치면 푹 빠지게 될 정도로 읽게 되는 이 작품은 등장인물의 복잡한 심리와 관계를 현실감 있게 그려내어 마치 한 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된다. 인간의 본질과 사회 문제를 담고 있는 이 작품은 미스터리와 심리적인 이야기가 잘 어우러진 작품으로, 이 작품은 단순한 미스터리 소설을 뛰어넘어 깊이 있는 작품이다.
🪞 이 작품은 저자가 3년의 집필 끝에 완성한 작품으로, 농밀해진 이야기와 특유의 서정적 문체로 더 날카로워진 작품이다. 외모로 인해 고민하고, 고통받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전하고 싶다는 저자의 말처럼 우리는 외모지상주의라는 현대사회의 병을 정면으로 바라보게 되는 작품이었다.
👉본 도서는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모임에서 진행한 서평단에 선정되어 내 친구의 서재 출판사에서 도서를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거울나라 #오카자키다쿠마 #일본미스터리 #미스터리 #추리소설 #사회파미스터리 #신작소설 #소설리뷰 #소설추천 #일본소설 #서평단 #도서협찬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모임 #책리뷰 #책추천 #내친구의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