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 나비클럽 소설선
김세화 지음 / 나비클럽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4년 제40회 미스터리 대상작!
📚한국형 사회파 미스터리의 새로운 작법을 제시한 작품!
📚김세화 저자의 <타오>!

👉이 작품은 한국 사회의 구조적 폭력을 치밀하게 담아낸 작품으로, 방대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사회파 미스터리 소설이다.

👉이 작품은 정통 사회파 미스터리로, 사회적인 이슈적인 문제를 다루면서도 더 깊이 있는 이야기와 흥미로운 전개로 인해 가독성 뿐만 아니라 흡입력도 있는 작품이다.

👉한국형 사회파 미스터리의 새로운 작법을 제시한 이 작품은 한국 사회의 구조적인 부조리와 폭력을 다룬 작품으로, 폭우와 함께 나타난 연쇄 살인자를 추적하는 오지영 형사의 중심으로 전개된다.

👉한국 사회의 총체적인 부조리와 그 뿌리 깊은 연쇄를 드러냄으로써, 사회 계층 간의 억눌린 분노와 언론의 악의적인 기사까지 ! 법과 정의 사이에서의 갈등을 날카롭게 그려낸 작품이다.

👉탁월한 현실 감각이 돋보였던 이 작품은 작가의 냉철한 시선을 느낄 수 있었던 작품으로, 우리 사회 곳곳에 도사리고 있는 편견과 이기심들이 비이성적인 혐오 프레임과 저열한 선동에 휘둘리게 되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또한 선정적인 화제성을 위해 사실을 왜곡하는 언론, 학생을 등록금을 납부할 수단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 대학, 외국인 노동자를 악의적으로 이용하여 착취하는 기업 등 사회적인 문제를 날카롭게 그려내어, 우리가 알게 모르게 혐오와 은근한 폭력을 정당화하고 있었고, 증오는 차곡차곡 쌓여 무고한 희생자를 만들어내는지를 일깨우치는 작품이다.

👉 뿌리 깊은 비관과 무기력이 불러일으킨 폭력, 사회 계층 간의 분노, 그리고 언론의 역할 등을 깊이 있게 그려내어 현대 사회의 얼마나 많은 문제점이 있는지를 깨닫게 해주었던 작품이었다.

👉 이 작품은 사회적인 문제들을 진지하게 다루고 있는 작품으로, 충격적인 반전과 책을 읽는 내내 한 동안 눈을 뗄 수 없을 정도의 몰입감이 인간 관계의 복잡성과 도덕적 갈등을 통해 깊이 있게 생각하게 해주는 작품이다.

👉사회파 미스터리 장르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 이 작품은 저자의 뛰어난 이야기 구성과 생생한 캐릭터 묘사들이 이 작품을 읽는데에 한층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작품이었다.

👉경찰 수사와 뉴스 보도를 사실적으로 묘사하여 읽는내내 초집중하면서 읽을 정도로 현실감이 제대로 느끼게 해주는 이 작품은 단순한 범인 찾기가 아니라 사건의 분석, 그리고 사건의 영향을 묵직하게 그려내어 한국형 사회파 미스터리도 제대로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작품이었다.



👉본 도서는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모임에서 진행한 서평단 모집에 선정되어 나비클럽 출판사에서도 도서를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타오 #김세화 #사회파미스터리 #한국미스터리 #추리소설 #한국형사회파미스터리 #소설리뷰 #소설추천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모임 #서평단 #책리뷰 #책추천 #나비클럽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