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로미어 - 제10회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우수상 수상작
박성신 지음 / 북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10회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우수상 수상작! ▶️다재다능한 이야기꾼이 나타났다.
▶️ 바로 박성신 작가이다.

🐴<로라미용실>로 우리에게 많이 알려진 박성신 작가의 신작 <텔로미어>는 생동감 넘치는 필력으로 시의성과 장르적 재미 모두를 갖춘 작품으로, 균형감이 좋은 스토리텔러로서의 면모를 보여준 작품이다.

🐴이 작품은 늙음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과 공포를 '노화방지법' 이라는 문제적 소재를 그려낸 작품으로, 고령화가 가속된 지금 이 사회에 노인 문제를 유려하고 안정적인 이야기를 미스터리에 잘 녹여낸 작품이다.

🐴황혼을 앞둔 자에게 주어지는 젊음은 재건의 기회일까? 지옥으로의 환생일까? 하고 깊은 생각을 하게 하는 이 작품은 시의성 뿐만 아니라 장르적 재미를 모두 갖춘 작품으로, 첫 페이지를 펼치는 순간 그 자리에서 다 읽게 될 정도로 가독성 뿐만 아니라 흡입력이 미칠 정도로 대단한 작품이다.

🐴이 작품의 제목인 <텔로미어>는 어떤 의미일까? 텔로미어는 염색체 끝 DNA 염기서열을 보호하는 염기쌍을 말한다. 이것이 줄어들면서 시작되는게 바로 노화이다. 텔로미어의 길이를 유지하거나 재건하게 되면, 더 이상 늙지 않거나 또는 젊음을 되찾을 수 있다. 노화는 더는 자연의 섭리가 아니라 질병의 일종이라는 것이다. 이는 치료하면 그만이라는 셈. 이 작품은 얼핏 추리소설의 형식을 갖춘 작품이지만, 얼핏 보면 다소 환상적인 소재를 갖추고 있어서, 한편의 리얼리티를 보는 듯하여, 영화의 소재로 쓰여도 괜찮은 작품이다.

🐴개인이 홀로 돌봄 노동을 감내해야 하는 이 사회에서 여전히 좁혀지지 않는 늙고 건강하지 않은 이들에 대한 혐오. 빈부, 나이, 성별 등 그것을 이용하여 사회 분열을 일으켜 이익을 챙기는 자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시의성 강한 주제를 가진 작품으로, 생동력 넘치는 필력 뿐만 아니라 안정감 있게 써 내려가 이야기가 과연 노화 종말법이 과연 필요한지에 대해 진중하게 생각해보게 하는 작품이다.




* 본 도서는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모임에서 진행한 서평단 모집에 선정되어 북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텔로미어 #박성신작가 #추리소설 #스토리텔러 #제10회교보문고스토리공모전우수상수상작 #신작소설 #소설추천 #노화방지법 #서평단 #도서협찬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책리뷰 #책추천 #북다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