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윌 파인드 유
할런 코벤 지음, 노진선 옮김 / 문학수첩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까지 할런 코벤 작품 중 최고라는 찬사를 받은 걸작 스릴러!

👨‍🍼할런 코벤 저자가 신작 <아이 윌 파인드 유> 으로 독자의 곁으로 돌아왔다. 그토록 기다렸던 할런 코벤 작가의 신작이라 얼마나 반가운지. 첫 장부터 넘기는 순간 역시 할런 코벤 답게 역시나였다.

👨‍🍼죽은 줄 알았던 아들을 되찾으려는 젊은 아버지의 목숨을 건 사투를 그린 스릴러 <아이 윌 파인드 유>는 데이비드의 1인칭 시점과 레이철, 매켄지 부자, FBI 콤비, 헤이든 페인 등 조연 등장인물들의 시점을 번갈아 가면서 전개되는 이 작품은 숨 가쁘게 읽을 정도로 흡입력이 대단한 작품이다.

👨‍🍼결코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이 작품은 그동안 할런코벤이 보여주었던 스펙터클한 액션과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 사이사이에 깊게 생각해 볼만한 문제를 던져줌으로써, 지금까지 할런 코벤 작품 중 왜 최고라는 찬사를 받는지 알게 되었다.

👨‍🍼특히 이 작품에서 주목할 만한 점이 자신도 모르게 누군가의 죽음에 공모할 수 있는 최신 미디어의 폐해, 자본 논리에 의해 쉽게 휘둘리고 무시되는 생명윤리, 상류층의 위선 등이 마지막 책장을 덮는 순간까지 생각해볼만한하다.

👨‍🍼할런 코벤 저자의 신작 <아이 윌 파인드 유>에서 또 주목할만한게 있다. 바로 실력있는 FBI 요원 맥스 번스타인과 세라 자블론스키의 콤비이다. 이 둘이 이 작품의 재미를 주는 주요한 인물이 아닐까 싶다. 이 콤비들이 나올때마다 나도 모르게 웃게 될 정도로 맥스 번스타인과 세라 자블론스키의 콤비를 할런 코벤 작가의 다른 작품에서도 계속 만나고 싶어진다. (시리즈로 나오면 안되나요?)

👨‍🍼 실력 있는 FBI 콤비와 경찰들이 데이비드를 일거수일투족을 추적하고 , 과거에 얽혔던 인연들이 위협을 가하는 상황에 과연 데이비드는 아들을 되찾고 사건의 진실을 밝히는 그 시간까지 손에서 내려놓을 수 없을정도로 극도의 긴장감을 느꼈다.

👨‍🍼지금까지의 할런 코벤 작품 중 최고의 작품일 정도로 저자의 특유의 정교한 미스터리와 반전이 빛나는 작품으로 할런코벤 저자의 실력이 충분히 발휘가 될 정도로 한 편의 영화같은 작품이었다.



*본 도서는 문학수첩에서 진행한 서평단에 선정되어 도서를 협찬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아이윌파인드유 #할런코벤 #걸작스릴러 #스릴러소설 #신작스릴러 #스릴러 #신작소설 #소설리뷰 #서평단 #도서협찬 #책리뷰 #책추천 #문학수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