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서점
이비 우즈 지음, 이영아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의 막다른 길에 기적처럼 나타난 신비한 서점의 이야기!

📚이비 우즈 저자의 <신비한 서점>은 더블린의 신비한 서점을 둘러싼 기묘한 이야기가 과거와 현대를 오가며 펼쳐지는 미스터리 소설이다.

📚이 작품은 100년의 시간 동안 잠들어 있던 서점이 더는 갈 곳 없는 신세의 두 사람, 마서와 헨리의 만남을 계기로 긴 꿈에서 깨어나게 된다. 서점을 처음 열었던 오펄린의 잊힌 삶, 마서의 잃어버린 자아, 헨리가 찾아 헤맨 사라진 원고를 둘러싼 미스터리가 하나의 큰 이야기로 연결되는 이 작품은 기록은 있지만 어디에도 없는 곳, 바로 길 잃은 사람들을 환상적인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바꿔놓는 신비한 서점의 이야기이다.

📚2023년 영미권 최고의 화제작이기도 한 이비우즈 저자의 <신비한 서점>은 1920년대 파리와 더블린 배경으로 한 작품이다. 역사적 사실과 상상력을 우아하게 잘 섞은 <신비한 서점>은 실재로 존재했던 서점과 서적상의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한 작품이다. 또한 시대를 풍미한 작가들의 책이 등장하여 흥미진진하게 이야기를 이끌어간다.

📚책과 서점에 대한 무한한 사랑이 가득한 곳! <신비한 서점>은 길 잃은 사람들의 고된 여정 끝에 자신의 꿈을 찾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어서, 저자가 이 작품 집필에 앞서 사전 조사와 취재와 철저히 했다는데, 얼마나 조사를 잘했는지, 하루만에 다 읽을정도로 가독성 뿐만 아니라 흡인력이 대단한 작품이다.

📚500페이지에 가까운 두꺼운 책이지만, 그 두께가 무색할 정도로 이야기를 끌어가는 저자의 필력은 대단하다. 이비 우즈 저자의 <신비한 서점>은 저자의 4번째 소설이자, 전자책과 오디오북으로 먼저 소개된 바 있는 작품이다. 미국에서는 아마존 킨들 차트와 월스트리트 저널 베스트셀러에서 1위를 달성할 정도로 2023년 최고의 베스트 셀러이자 화제작으로 자리매김한 작품이다.

📚서점은 사람들의 추억과 기억, 그리고 기쁨을 주는 공간이다. 그런 점에서 이 작품은 의지를 가진 서점에 대한 이야기를 마술적 사실주의로 풀어낸 작품이다. 자칫 눈에 보이지 않아서 놓치기 쉬운 가치들을 잊고 산다. 그리고 그것들을 새롭게 발견하는 과정을 아름답게 그려낸 이 작품은 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소설임은 틀림없다. 또한 이 작품은 희망과 메시지를 같이 담아냄으로써, 왜 이 작품이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추억을 만들어줄 것이다.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본 도서는 클로이서재(인플루언서)님이 진행한 서평단 모집에 선정되어 인플루엔셜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사라진서점 #이비우즈 #미스터리 #역사적배경 #폭풍의언덕 #에밀리브론테 #소설신작 #미스터리소설 #소설리뷰 #소설추천 #책리뷰 #책추천 #서평단 #도서지원 #클로이서재 #인플루엔셜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