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로 돌아가는 역
시미즈 하루키 지음, 김진아 옮김 / 빈페이지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슴 뭉클한 감동의 작품!

🚆시미즈 하루키 저자의 <과거로 돌아가는 역>은 만남과 이별, 삶의 의미로 주제로 한 이야기로, 과거로 돌아가 소중한 것을 찾는 애절하고도 따뜻한 감동의 이야기이다. 우리에게는 이미 <작별의 건너편>으로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 바 있는 작가이기도 한 시미즈 하루키 저자의 신작! <과거로 돌아가는 역>의 5명의 주인공이 등장한다.

🚆이 작품의 등장하는 마호로시 역은 인생의 분기점으로 되돌아갈 수 있게 해주는 역이다. 과거에 대한 간절한 후회를 가진 사람만이 갈 수 있는 환상이라는 뜻을 가진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역의 이름이다. 이 역은 한 달에 단 한 번, 보름달이 뜬 밤에 소부선 전철을 타고 간절히 염원해야 도착할 수 있는 신비한 역이다. 과거로 돌아가 다른 선택의 삶을 경험하는 5명의 주인공들은 현실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에 상처받고 과거에 대한 후회로 고통받고 있는 인물들이다.우연한 기회로 마호로시역에 도착해 역무원과 마주하게 된 5명의 주인공들은 지금의 그 괴로움들이 과거의 어느 지점과 맞닿아 있다는 것을 깨닫고, 과거로 돌아가고자 한다.

🚆첫사랑과 함께 하는 선택지에서도 순탄하지 못하는 것을 자신의 어리석음과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다나카, 동생의 헌신적인 모습을 알지만 오해에서 비롯된 열등감 때문에 과거에서 해소하고 현실로 돌아와 동생에게 사과하는 나오코, 자신의 노래를 구원받았다는 팬을 만나 계속 노래할 결심을 하는 마야마. 과거로 돌아가 엄마의 병을 미리 알고 치료 했지만 사고로 엄마를 잃게 되자 현실에서 집중하자는 교훈을 얻게 된 린, 아내와 다시 만나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다시 현실을 살아갈 힘을 얻는 가쓰라기 . 이 5명의 주인공들은 과거에 대해 깊은 후회를 하고 있는 인물들이다. 이 작품의 주인공들은 과거의 분기점으로 돌아가 자신이 선택하지 않았던 다른 선택을 하여 다른 인생 체험을 하게 된다.

🚆과거의 일을 후회한 적은 어느 누구에게나 있을것이다. 가끔 나도 과거로 돌아가 소중한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거나, 아니면 내가 선택하지 않았던 일들을 선택하여 보내거나 하고 싶은 생각이 들때도 있었다. 그리고 현실로 돌아와 살아갈 힘을 얻게 되어, 더욱더 과거보다 지금의 현실을 힘차게 나아갈 수 있을지 않을까 잠시 생각해보았다. 이 작품은 과거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고 현실로 돌아와 살아갈 힘을 얻는 5명의 주인공들을 보면서 따뜻함을 느껴고, 감동을 느꼈다. 또한 읽으면서 나도 모르게 위안을 얻게 되었다.

🚆어느 누구나 과거에 대한 후회를 깊게 하는 사람들은 있다. 그리고 그 선택에 후회는 항상 남는다. 하지만 과거보다는 지금 현실에 안주하는게 더 행복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지금 현실에서는 소중한 누군가가 있을 것이고, 소중한 무엇이 있을 것이고, 그 소중함을 깨닫고 지금 현실을 더 행복하게 살아갈 방법을 찾아보는게 어떨까 싶다. 한마디로 지금 현실이 내 미래를 바꿀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라는 것이다. 그 과거가 있기에 지금 내가 있는 것고, 지금 내가 바로 현실보다 미래에서 더 행복하게 지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는 시미즈 하루키 저자의 <과거로 돌아가는 역>은 감동과 따뜻하고, 애절한 작품이다.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본 도서는 북캔디님께서 진행한 서평단모집에 당첨되어 빈페이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과거로돌아가는역 #시미즈하루키 #일본소설 #감동소설 #판타지소설 #감동있는소설 #따뜻한소설 #판타지 #소설신작 #소설리뷰 #책리뷰 #책추천 #서평단 #도서지원 #빈페이지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