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도도에 오면 마음의 비가 그칩니다 카페 도도
시메노 나기 지음, 장민주 옮김 / 더퀘스트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에서 20만 부 넘게 팔린 소설!

🥪시메노 나기 저자의 <카페 도도>의 그 두번째 이야기가 다시 우리들 곁으로 돌아왔다. 바로 <카페 도도에 오면 마음의 비가 그칩니다>이다.

🥪이 작품은 일하는 도시 여성들의 에피소드를 모은 작품으로, 상처 치유의 대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가족과 친구 사이에 주고 받은 상처로 마음에 비가 내린 이들에게 소로리의 요리를 먹으면서 밝고 포근한 무지개를 가슴에 품은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에서는 스패니스 오믈렛, 오이 포타주, 버섯 아히요, 앙버터 토스트들의 음식들이 등장한다.

🥪판타지 소설 같으면서도 현실적인 이야기를 담은 시메노 나기 저자의 <카페 도도에 오면 마음의 비가 그칩니다>는 주인장 소로리가 자신의 상처를 날려 보내는 특별한 방법을 공개하는 이야기가 재미있는 작품이다. 실제로 존재했으면 하는 <카페도도>! 읽으면서 현실에서도 <카페도도> 같은 힐링의 장소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회사에서 일하다보면 동료들과에서 받는 상처도 있고, 가족에게서 받은 상처도 있고 이 상처를 치유해주는 그런 <카페도도> 같은 공간이 현실에서도 존재한다면 여러가지 일로 마음이 상했을때, 왠지 <카페도도>에서 나도 모르게 상처가 치유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다.

🥪조금 특이한 카페에 괴짜 주인장을 만나는 상처 받은 이들은 소로리가 만들어주는 요리로 인해 상처가 살며시 치유가 된다. 고민이나 곤란한 일이 있을때, 카페 도도에 방문하게 되면 지치고 우울한 마음이 어느새 안개가 사라지듯 무지개가 마음에 서서히 피게 된다. 3편도 곧 출간될 예정인 <카페 도도> 시리즈! 주변에 작은 카페를 찾아 나만의 힐링 공간을 만들어보는것도 나만의 무지개가 뜨는 <카페도도>가 되지 않을까 싶다.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본 도서는 더퀘스트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카페도도에오면마음의비가그칩니다 #시메노나기 #일본소설 #힐링소설 #밤에만열리는카페도도 #카페도도 #신작소설 #소설리뷰 #소설추천 #앙버터토스트 #책리뷰 #책추천 #서평단 #서평제안 #도서지원 #더퀘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