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려 1 - 떠돌이 을불
김진명 지음 / 이타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 역사소설의 새로운 시대를 연 작품!

🫅고대사부터 고조선, 고구려까지 몽땅 중국의 역사로 몽땅 쓸어 담는 동북공정! 김진명 필생의 역작! <고구려 1. 미천왕 떠돌이 을불>은 고구려의 5명의 왕 , 미천왕, 고국원왕, 소수림왕, 고국양왕, 광개토대왕을 다룬 소설로, 현대와 같이 급변하는 당시 동북아 정세 속에 가장 뜨거운 시간을 마주했던 그 시대를 다룬 작품이다.

🫅이 작품은 총 6권의 개정판에, 소수림왕 후기를 다룬 신간 7권이 더해여 고구려 최전성기를 관통하는 왕들의 살아 숨 쉬는 일대기를 다룬 시리즈이다.

🫅이 작품은 김진명 저자의 영원의 바람으로 새겨 온 김진명 작품 중 필생작이다. 이 작품을 17년동안 집필했다고 하니, 왜 <고구려>가 김진명 저자의 역작이라고 하는지 읽어보니깐 알것 같다.

🫅고구려! 그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벅찬 이름 고!구!려! 고구려는 우리 역사상 가장 강력한 국가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다룬 문학은 없었다. 널리 알려야 할 가장 자랑스러운 역사인데, 왜 우리 스스로 감추고 살아온 것일까? 요하 문명을 자국의 역사로 집어삼키려고 하는 중국을 보고 있으면서도 삼국지 칭송에 정신이 없는 이 시국에, <고구려>가 출간된 일은 참으로 다행스럽고 귀한 책이지 않을까 싶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역사소설의 틀을 벗어난 이 작품은 속도감 있는 문체 뿐만 아니라, 구성도 치밀하고, 줄거리도 짜임새가 있어, 한숨에 읽을만큼 한 편의 영화처럼 스펙터클한 작품이었다. 또한 저마다의 개성이 뚜렷한 매력적인 등장인물과 스펙터클한 전투 장면 또한 이 작품을 읽는데에 한 몫한다.

🫅여태 읽었던 역사소설하고는 달리 이 작품은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가득 차 있어서, 역사소설을 어려워하는 사람이라도 분명히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고구려 역사 중 가장 극적인 시대로 손꼽히는 날들을 살아간 미천왕 을불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한무체 유철이 설치한 한사군은 고조선을 식민지화하여 '서진'' 은 고구려의 건국이념이 된다. 하지만 모든 왕들이 서쪽으로 진격했지마느 번번이 실패한다. 그 수백 년의 한 맺힌 염원을 이루어 낸 왕이 바로 미천왕 을불이다. 그가 한(漢)사군을 완전히 멸하고 잃어버린 조선의 땅 낙랑을 되찾을 수 있었던 원동력을 궁금하면 김진명 저자의 <고구려>을 읽어보라.

🫅고구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유산을 남긴 위인 미천왕 을불, 가슴 뛰는 그의 역사가 담겨 있는 <고구려> ! 이제 그 치열하고도 찬란한 역사가 깨어날 것이다.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본 도서는 이타 출판사에서 진행한 이벤트에 당첨되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