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점을 살려라! - 망한 서점 되살리기 프로젝트
고지마 슌이치 지음, 이수은 옮김 / 현익출판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망한 서점 되살리기 프로젝트! 벼랑 끝 동네 서점의 좌충우돌 고군분투기!

✏️고지마 슌이치 저자의 <서점을 살려라>는 짜릿함과 동시에 감동이 느껴지는 서점 이야기를 담은 소설이다.

✏️비즈니스 소설이지만, 재미와 감동, 교훈까지 모두 담아낸 이 작품은 망해가는 서점의 경영재건을 위해 해결책을 찾는 비즈니스 소설이다. 소설 안에는 재무제표 해석법과 마케팅 및 조직 관리 기법 등 보물 같은 지식이 담겨져 있어서, 경영과 마케팅의 기본이 되는 정보들을 알기 쉽게 그려냈다. 한마디로 비즈니스 소설로 가장한 경제경영 실용성라고 생각해도 무방할 것이다. 또한 저자가 대형 출판 유통회사 경험이 있고, 일본 유명 서점 대표로 일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그려내어 사실감을 더했다. 저자의 경험담을 담았다고 해서 자전적 소설은 아니다.

✏️이 작품의 주된 묘미는 서점을 지키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고군분투하는 서점의 직원들의 성장일 것이다.

현실적인 이야기를 담은 고지마 슌이치 저자의 <서점을 살려라>는 인간미 넘치는 인물들의 변화하는 모습이 이야기에 몰입감을 준다. 이 작품에서 중요한게 있다. 바로 '세렌디피티' 이다.

🔖세렌디피티란

누구나 지니고 있는 우연한 행운을 발견하는 능력

✏️따뜻한 감동과 재미 그리고 교훈까지 있는 이 작품은 오늘도 분주하게 서점을 운영하고 있는 동네서점의 경영진과 그곳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읽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한줄평: 사람과 사람, 사람과 공간, 사람과 책의 우연한 만남을 그린 이 작품은 재미가 없는 것 아니지만, 재무제표나 경영이나 마케팅에 대해 관심이 없다면, 아마 지루하지 않을까 싶다.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본 도서는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에서 주관한 서평단 모집에 당첨되어 현익출판에서 도서를 제공하여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