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별 분식집
이준호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이 빛나는 분식집! 그곳은 바로 여우별 분식집이다. 이준호 저자의 <여우별 분식집>은 현실 앞에서 좌절하고, 꿈을 외면한 채 사는 분식집 사장과 꿈을 꾸며 현실을 꿋꿋하게 살아가는 아르바이트생의 만남을 담은 장편소설이다.

🍤이 작품은 무기력한 사장 제호가 활기찬 아르바이트생 세아와 함께 일하게 되면서 잊고 있던 꿈을 꾸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이 작품은 모든게 어긋나고 망가져가던 시기에 우연히 세아와 함께 일하면서 활력을 되찾게되고, 어긋난 관계들을 다시 맞추게 되고, 외면했던 꿈을 마주하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제호는 현실의 벽앞에서 꿈을 꾸는 것 조차 외면한 채 하루하루를 버티듯 살아가고 있는 인물이다. 매사에 흥미도 없다. 또한 의욕도 없다. 그래서 흘러가는 대로 사는 사람이다. 하지만 가족도 친구 관계도 어쩌다 맡게 된 분식집 장사마저도 뭐 하나 제대로 흘러가지 않는다. 그런 분식집에 샛별처럼 등장한 인물이 바로 세아이다. 둘은 화려한 꿈을 꾸며 벅차하는 과거의 자신과 같은 모습에 현실은 그리 쉽지 않다고 말하고 싶었던 순간들을 그리고 있다. 하지만 어느 순간 함께의 기쁨과 꿈꾸는 것의 활력을 다시 깨닫게 되는 둘은 다시 희망을 찾게 된다.

🍤 이 작품은 현실이라는 벽 앞에서 수없이 외면당했던 우리의 꿈과 희망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되새겨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그려진 작품으로, 읽다보면 내가 잊고 있었던 꿈과 희망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작품이다.

💬한줄평: 아르바이트 생 세아가 만든 그 떡볶이 소스 비법을 알고 싶다.


*본 도서는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와 모모복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