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완벽한 실종
줄리안 맥클린 지음, 한지희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줄리안 맥클린 저자의 손끝에서 탄생한 미스터리로맨스! <이토록 완벽한 실종>은 장르의 경계를 완벽하게 허무는 미스터리로맨스소설이다.

💗이 작품은 특유의 다차원적인 캐릭터를 생동감 있게 그려냈으면, 몰입도가 굉장히 높아 압도적인 흡입력과 짜릿한 내용으로, 가슴 저릿하고 애틋하면서도 소름 돋는 반전을 가지고 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남편의 실종을 기점으로 딛고 있던 세상이 무너진 올리비아를 중심으로 그려냈다. 올리비아의 남편 딘, 딘과 엮인 다른 여성의 시선이 교차로 진행되어, 각 캐릭터에 완벽한 서사가 켜켜이 쌓여, 결말로 향할때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 이 작품은 다각적인 캐릭터들이 각자의 서사를 조금씩 드러내면서 작고 미묘한 의심을 교묘하게 연결하여 조금씩 조금씩 빠져들게 한다. 입체적이면서도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간의 단면을 그대로 담은 캐릭터들이 가슴이 절절하고 애틋하지만, 엄청난 반전이 숨겨져 있다.

💗내가 가장 사랑했던 그가 살인사건의 용의자라면? 그런데 그가 실종되었다면? 과연 어떤 기분일까? <이토록 완벽한 실종>의 저자 줄리안 맥클린은 미스터리와 로맨스를 완벽하게 넘나들어 그동안 내가 읽어왔던 미스터러로맨스 중 최고의 작품이다. 캐릭터 하나하나가 생동감이 넘치고, 읽는내내 쾌감과 흥분이 동시에 폭발하여 손에 놓을 수 없을 정도로 몰입감이 최고였다.

💗 올리비아와 딘, 그리고 멜라니 브라운의 서사를 잘 그려낸 이 작품은 가슴이 절절하고 애틋한 사랑이지만, 그 속에 숨어 있는 반전들이 엄청나다. 미스터리 로맨스 장르를 처음으로 접하는 사람이라면, 줄리안 맥클린 저자의 <이토록 완벽한 실종>을 읽게된다면, 새로운 장르를 경험하게 될것이다. 최근에 책과 드라마, 영화에서도 미스터리로맨스 장르가 새로이 떠오르고 있다. 로맨스와 미스터리 장르는 서로 닿지 않을 듯한 장르들이지만, 미스터리 로맨스는 두 장르의 쾌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거기에 극도의 카타르시스까지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이토록 완벽한 실종>이 바로 그런 소설이다. 읽을 때마다 전율을 느꼈고, 가슴 저릿하고 애틋하면서도 거기에 소름까지 돋는 반전들이 완벽하게 장르를 허물어냈다.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와 해피북스투유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