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려치는 안녕
전우진 지음 / 북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통 영웅과 거리가 먼 오만 루저들의 이야기! 전우진 저자의 <후려치는 안녕>은 탁월한 스토리텔링 뿐만 아니라 흡인력이 강한 작품으로, 최고의 페이지터너인 작품이다.

👋이 작품은 별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평범하게 살아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으로, 우리 사회를 향한 시선을 날카롭게 그린 작품이다. 정신이 들 정도로 세게 후려치면 그 따귀를 맞은 상대가 진실을 토해내는 능력을 가진 남자, 그 능력에 의해 개과천선하게 되는 또 한명의 남자, 현재의 부와 권력을 가져다 준 근본을 사실 그 누구보다 경멸하고 우습게 보는 남자들의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 작품은 처음부터 끝까지 사건을 예측할 수 없게 한다.

👋 인연인지 악연인지 알 수 없는 그들이 지독하고 얽히고설킨 관계에 점점 빠져들게 되어 내 옆에서 수다를 떠는 듯한 느낌이 들어 우리 동네 편의점에서 볼 수 있는 리얼리티 넘치는 이야기들이 가득하여, 한 편의 드라마를 보는 것처럼 현장감이 넘치는 기분이 들게 하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속도감과 가독성이 좋아 단 한 순간도 눈을 돌릴 수 없게 한다. 또한 읽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여운이 긴 작품이다. 통쾌하면서도 가슴 묵직한 휴머니티인 이 작품을 통해 저자의 전작인 <관통하는 마음>도 궁금해졌다.

👋<후려치는 안녕>을 읽을때 대화 속에 " " 이 부분이 없어서 읽을 때 좀 힘들었지만, 그 부분만 제외하고 보면은 시간 순삭 할 정도로 아주 재미있는 작품이다. 또한 작품 속에 작가님이 등장해서 왠지 더 즐거운 작품이 된거 같았다. 등장하는 인물마다 개성이 뚜렷하고 재미있어서 읽는내내 웃으면서 읽었다.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와 <북다>출판사에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