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는 쉽다! 9 :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을 나눌까? - 의사소통 수단의 발달과 올바른 활용법 사회는 쉽다! 9
신혜진 지음, 하민석 그림 / 비룡소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사회는 쉽다 9,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을 나눌까?, 신혜진, 비룡소

의사소통 수단의 발달과 올바른 활용법

 

책을 펼치는 순간, 사회가 쉬워진다!

사회를 처음 배우는 초등학생을 위한 똑소리 나는 어린이 교양서

사회는 쉽다! 시리즈는 우리를 둘러싼 세상 속에 감추어진 지식들을 재미있게 풀어주는 책이다.

정치, 경제, 역사, 문화, 지리 등 초등 사회 교과 전 과정을 다양한 관점과 흥미로운 이야기로 만나볼 수 있다.

 

 

 

 

사회는 쉽다 시리즈는 지금까지 9권의 책이 출간되었고 앞으로도 출간 될 예정이라고 한다. 민주정치,

우리 역사와 문화, 한국사 이야기, 복지 이야기 등 다양한 이야기를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사회는 쉽다 9권은 의사소통 수단의 발달과 올바른 활용에 대한 이야기로 초등학교 교과서 3-1 사회 2. 이동과 의사소통,

6-1 사회 4. 우리 사회의 과제와 문화의 발전과 연계되어 있다. 현재 초등학교 3학년인 우리 아이에게 딱 맞는 그런 책이라 반갑다.

이렇게 교과서와 연계된 책은 아이들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학습내용을 이해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내용이 알차면서도 재미있게 구성이 되어있어야 하는데 사회는 쉽다는 딱 그런 책이다.

 

 

 

차례를 먼저 살펴보면 차례에 적힌 주제만 보아도 책이 얼마나 알차고 재미있는지 알 수 있다.

의사소통의 뜻과 필요성, 의사소통의 목적과 종류, 올바른 미디어 활용법까지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처음에 이렇게 만화가 등장한다.

그래서 아이들이 더욱 거부감 없이 즐겁게 받아들이게 된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내용이 함축되어진 만화라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다.

 

 

 

본문에는 다양한 내용으로 의사소통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의사소통에 대한 정의부터 의사소통에 대한 필요성, 의사소통과 관련된 미디어에 대한 이야기 등

정말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교과서에서 배우면 조금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주고 있어 이해하기 쉽다.

또한 중간중간 삽화가 들어있어 재미를 더하고 삽화에도 함축적으로 표현해주고 있어 이해를 돕는다.

의사소통이 단순히 사람과 사람 사이의 대화에서 벗어나 많은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장이 되고 언론의 자유, 민주주의 더 나아가

미디어까지 다양한 것과 연관이 된 것을 알 수 있다. 하나의 주제에서 시작해서 파생적으로 다양한 것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다.

전화기를 최초로 발명한 사람이 벨이라고 알 고 있었지만 사실은 무치라는 사람이었다는 새로운 정보도 얻어 나 역시도 유익하게 읽은 책이다.

아이들 책이라고 해서 아이들만 읽기보다 어른도 함께 읽으면서 이야기를 공유하는 것도 좋은 교육이 될 것이다.

 

 

한 주제가 끝날 때마다 그와 관련된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이것을 읽어보면서 도 다른 정보를 얻는 재미도 있다.

 

 

 

알쏭달쏭 궁금한 낱말 풀이를 통해 이해하기 어렵고 설명이 필요한 것들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아이들 수준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주고 있어 초등학생이 읽어보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세상에서 제일 쉬운 퀴즈가 나온다.

책을 통해 읽은 내용을 퀴즈로 풀어보고 정리를 하는 것이다.

퀴즈 유형도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 있어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익히는데도 도움이 된다.

 

이렇게 내용도 알차고 재미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유익한 책이다.

사회라는 광범위한 내용 중에서 교과서와 연계되어 있으며 학생들이 곡 알아두면 좋은 내용을 담고 있어 더욱 유익한 책이다.

사회는 쉽다! 제목처럼 아이들에게 사회가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

초등학생들에게 딱딱한 사회 교과서만을 권해주기보다

이렇게 재밌고 알차게 배울 수 있는 사회는 쉽다 시리즈를 선물하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